ADVERTISEMENT

[분양 포커스] 경쟁력 있는 분양가, 빅브랜드 역량 ‘대장’ 아파트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1면

주변 개발호재가 많아 경기도 화성 서부권의 새로운 미래가치를 책임질 남양뉴타운에 선보이는 첫번째 1군 브랜드 아파트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 투시도.

주변 개발호재가 많아 경기도 화성 서부권의 새로운 미래가치를 책임질 남양뉴타운에 선보이는 첫번째 1군 브랜드 아파트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 투시도.

대림산업은 경기도 화성시 화성남양뉴타운 B-11블록(남양읍 남양리 2195)에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을 9월 분양할 예정이다. 전체 지하 3층~지상 18층 8개 동, 전용면적 65~84㎡ 606가구 규모다. 주택형별로 65㎡ 154가구, 75㎡ 190가구, 84㎡ 262가구다.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 #전철·고속도로 개발 호재 많아 #인근에 대규모 신도시 들어서 #LH와 손잡아 사업 안전성 높아

이 아파트는 부지면적 257만㎡(3만9000여명)의 도시개발사업구역인 경기도 화성시 남양뉴타운에 들어서는 첫번째 1군 빅브랜드 단지라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이달 중소형 606가구 분양 예정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의 가장 큰 장점은 최근 부동산시장에서 집값을 끌어올리는 가장 강력한 요인으로 꼽히는 교통 개발호재가 주변에 많다는 점이다. 우선 서해선 복선전철인 화성시청역 신설(2022년 예정)과 제2외곽고속도로 개통(2021년 예정)이 있다. 경기 안산·시흥·서울 여의도 간 44.7㎞를 잇는 신안산선도 2024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과 팔탄면을 연결하는 발안~남양 고속도로(14.5㎞)는 올 하반기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예정이다. 초대형 교통 개발호재가 가시화하면서 화성 집값도 들썩이는 분위기다. 신안산선 착공 시점인 지난해 9월 3억6332만원이었던 화성 집값은 올해 8월 4억3234만원으로 18.99% 뛰었다.

대규모 신도시 개발계획도 진행되고 있다. 단지 인근에 친환경 관광·레저 복합도시로 개발될 예정인 ‘송산그린시티’(여의도 면적 19.2배)다. 사업비 8조8000억여원을 투입해 2030년까지 리조트·골프장·R&D·산업·주거시설 등을 조성하는 개발 프로젝트다. 지난 8년 간 논의돼 왔던 신세계 테마파크 개발은 최근 본궤도에 올랐다.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의 또 다른 장점은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주관하는 공공주택 공모사업에 선정된 민간참여 공공분양주택으로 사업 안전성이 높다는 점이다. 민간참여 공공분양주택은 공공주택사업자가 토지를 제공하고 민간 건설사에서 시공 후 분양하는 공동사업방식으로 추진된다. 민간 단지에 비해 경쟁력 있는 분양가격이 장점이다. 특히 전체 공급물량의 80% 가량을 특별공급으로 분양하기 때문에, 청약 요건을 충족하는 무주택 전세 거주자에 유리하다. 이에 따라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은 화성뿐만 아니라 수원·안산 전세 거주자들에게 내 집 마련의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저평가된 도시개발구역인 남양뉴타운에 조성되는 만큼 투자가치도 뛰어나다. 남양뉴타운이 들어서는 남양읍의 최근 1년 동안 집값 상승률은 1.22%로 화성시 전체 상승률(18.04%)에 훨씬 못미친다. 하지만 최근 남양뉴타운에 입주한 새 아파트들이 1년만에 1억원이 넘은 프리미엄이 붙으면서 분위기가 달라지고 있다.

다양한 공원 품은 직주근접 단지  

브랜드에 걸맞은 최고 수준의 주거공간과 커뮤니티시설도 눈길을 끈다.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은 우선 라이프 스타일 맞춤 평면인 ‘C2하우스’를 적용해 수요자 취향에 따라 구조변경이 자유롭고 수납 효율이 극대화되도록 설계됐다. C2하우스는 급변하는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과 주거환경에 맞춰 유연한 대처가 가능하도록 대림산업이 개발한 주거공간 플랫폼이다.

이와 함께 제로 에너지 건축물 인증과 에너지 효율 1++등급 획득 예정이라 향후 관리비 절감 효과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또 첨단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적용되고 ‘스마트 공기제어 시스템’을 통해 24시간 깨끗한 실내 공기질이 유지된다. 외부에는 미세먼지 상태 알림 신호등과 미스트 자동 분사 시설이 설치된다. 지금까지 남양뉴타운에서 찾아볼 수 없는 최신 커뮤니티시설도 눈길을 끈다. 우선 지역 최초로 사우나 시설이 설치될 예정이다. 여기에다 피트니스·GX·실내 골프연습장 등을 갖춘 스포츠센터와 힐링텃밭·그린카페·게스트하우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자녀 안전을 위한 학원차량 드롭오프존과 실내놀이터가 있는 맘스스테이션도 설치된다.

서울 접근성이 좋은 직주근접 단지로 주변에 산업·연구단지가 많다. 특히 안산 반월공단, 평택 삼성 반도체공장 등으로 출퇴근이 편리하다. 단지 인근 송산마도IC·화성IC 등을 통해 평택시흥고속도로 이용이 쉽고, 77번 국도 이용도 편리하다. 이들 도로망을 이용하면 현대기아차 남양연구소·마도산업단지·경기화성바이오밸리·노하산업단지·장안산업단지·쌍송·온장·동문 등으로 편리하게 출퇴근할 수 있다. 제2 외곽고속도로도 2021년 개통될 예정이다.

공원을 품은 ‘공품아’ 단지로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먼저 무봉산이 단지와 인접해 있어 사시사철 쾌적한 자연과 탁트인 녹색 조망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안에 조성될 중앙광장(4100㎡)·수경시설과 연계돼 시너지가 예상된다. 단지 앞에는 근린공원과 남양 푸른 건강뜰 체육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남양리 2232-4번지에 9월 문 연다. 사이버 주택전시관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문의 031-306-0606

김영태 조인스랜드 기자 kim.youngtae@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