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 포커스] 평택 첫 C2하우스···스타필드·삼성 후광 효과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1면

부동산 시장에서 주변 집값을 끌어올리는 가장 강력한 요인으로 꼽히는 도로 신설이라는 개발호재를 품고 있는 e편한세상 비전 센터포레 조감도

부동산 시장에서 주변 집값을 끌어올리는 가장 강력한 요인으로 꼽히는 도로 신설이라는 개발호재를 품고 있는 e편한세상 비전 센터포레 조감도

경기도 평택에 미래가치·입지여건·상품설계가 뛰어난 아파트가 선뵌다. 대림산업이 평택 용죽지구에 분양 예정인 ‘e편한세상 비전 센터포레’다. 지하 1층~지상 27층 6개동, 583가구 규모의 완성도 높은 브랜드 단지라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e편한세상 비전 센터포레

서울 강남역행 광역버스 이용 편리
e편한세상 비전 센터포레의 가장 큰 장점은 주변 개발호재도 풍부하다는 점이다. 대표적인 개발호재가 단지와 바로 인접한 곳에 개통 예정인 ‘평택동부고속화도로’(평택 죽백동~오산 갈곶동, 15.77㎞)이다.

이 고속화도로는 향후 북쪽으로는 용서고속도로, 남쪽으론 천안~평택민자고속도로와 연결될 계획이다. 평택동부고속화도로가 오는 2024년 개통될 경우 경부고속도로와 1번 국도에 집중된 차량 통행량이 분산돼 지역 교통여건이 한층 더 좋아질 전망이다. 여기에다 인근에 서울 강남역을 연결하는 광역버스와 지제역 방향의 BRT 노선이 추가 개통될 예정이다. 부동산 시장에서 도로의 신설은 주변 집값을 끌어올리는 가장 강력한 요인이라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눈길이 평택동부고속화도로와 바로 인접한 e편한세상 비전 센터포레에 쏠리고 있다.

단지 반경 2㎞ 지점에는 스타필드 안성점이 연내 개장한다. 스타필드는 부동산 시장에 ‘스타필드 효과’라는 신조어를 만들어냈을 정도로 해당 지역 부동산 시장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 스타필드 효과는 스타필드가 개장하면 주변 집값이 상승곡선을 그리는 현상을 말한다. 스타필드 안성점 인근 집값은 벌써 상승세다. 인근 용이동 P아파트 전용 84㎡의 경우 올들어 6월까지 8595만원 올랐고, 또 다른 P아파트 역시 1억4500만원 상승했다.

맘스스테이션

맘스스테이션

브랜드 파워에 걸맞은 완성도 높은 상품설계도 눈길을 끈다. e편한세상 비전 센터포레는 우선 ‘C2하우스’가 적용된다. C2하우스는 대림산업이 지난해 론칭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주거플랫폼이다. C2하우스의 특징은 최소한의 내력벽 구조만 남겨두고 가변형 벽체를 최대한 활용함으로써 내부 평면 공간을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도록 하는가 하면, 세탁기와 건조기를 나란히 배치할 수 있을 만큼 넓은 다용도실이 제공된다는 점이다. 여기에 자전거·유모차 등 부피 큰 용품도 보관할 수 있는 대형 현관 팬트리 공간 등과 같이 지금까지 볼 수 없던 혁신적인 주거 평면을 선보여 주목을 받고 있다.

근린생활시설

근린생활시설

실제 청약 결과도 좋다. C2하우스가 처음 적용된 감일 에코앤 e편한세상은 지난해 청약에서 최고 59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대림산업이 평택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C2하우스 적용단지인 e편한세상 비전 센터포레 역시 치열한 청약경쟁이 예상된다.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차로 10분대
피트니스·골프연습장·스크린골프를 비롯해 개인오피스 겸 스터디룸 등 재택 근무자를 위한 공간 등 수준 높은 커뮤니티시설도 갖춘다. 여기에다 단지 중앙에 온실카페를 설치할 계획이며, 어린이실내놀이터·맘스스테이션 등도 선보일 예정이다.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단지 인근에 전체의 80% 이상이 저수지와 습지 풀밭, 원형 보존림 등으로 구성된 배다리생태공원(27만여㎡)이 있다. 또 단지 앞 용죽역사공원을 비롯해 동부공원·동부그린공원·현촌근린공원·어울림공원·바다공원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 평택캠퍼스와 가까워 ‘삼성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삼성전자 평택캠퍼스는 축구장 550여개 규모와 맞먹는 약 395만㎡ 부지에 조성되고 있다. 이 중 1공장이 2017년부터 본격 가동 중이며, 현재 9000여명이 근무 중이다. e편한세상 비전 센터포레에서 삼성전자 평택캠퍼스까지는 차로 10분대면 출퇴근이 가능해 직주근접 배후단지로 가치가 높다는 평가다.

단지 반경 2㎞ 안에 평택시청·대형마트·영화관·보건소 등 생활 인프라가 풍부해 주거생활도 편리할 전망이다.

e편한세상 비전 센터포레 분양 관계자는 “용죽지구 마지막 새 아파트로 입지여건과 미래가치가 뛰어나 수요자의 관심이 크다”며 “특히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새롭게 태어난 e편한세상의 다양한 설계 아이디어와 가치, 철학이 적용되는 만큼 조기 완판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평택시 죽백동 625-4번지에 문 열 예정이다.
문의 1600-0878

김영태 조인스랜드 기자 kim.youngtae@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