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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초저가 와인 1년 만에 200만 병 팔려…단일 브랜드 최초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국내 단일 와인 브랜드가 1년 만에 200만 병 넘게 팔렸다.

이마트 초저가와인. '도스코파스 리제르바' [이마트 제공]

이마트 초저가와인. '도스코파스 리제르바' [이마트 제공]

이마트는 지난해 8월 출시한 초저가 와인 '도스코파스'가 국내에서 판매되는 와인 브랜드 최초로 1년 만에 200만 병 판매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도스코파스는 지난해 8월 출시된 이후 지난 6월까지 이마트 주류 전체 매출에서 소주, 맥주에 이어 3위를 차지했다.

같은 기간 전체 와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5% 늘었고, 와인 구매 고객도 36%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초저가 화이트와인 판매도 늘었다. 이마트가 지난 4월 출시한 초저가 화이트와인 '도스코파스 샤도네이'도 3개월간 16만병 이상 판매됐다. 올해 기준으로 화이트와인 판매량 중 최대치다.

이마트는 이 같은 저가 와인 시장의 선점에 힘입어 오는 30일부터 포르투갈 프리미엄급 와인 '도스코파스 리제르바'를 8000원대에 판다고도 밝혔다.

이마트 관계자는 "도스코파스는 꾸준한 재구매가 이루어지고 있는 품질이 입증된 초저가 와인"이라며 "더 품질 높은 와인을 초저가에 즐길 수 있도록 '도스코파스 리제르바'를 선보인다"고 말했다.

신혜연 기자 shin.hyeyeon@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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