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자동차] 우아한 외관, 스포티한 주행 특징 … 첨단 기능 두루 갖춘 ‘젊은 세단’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더 뉴 CLA 쿠페 세단은 스포티하고 우아한 디자인, 젊고 고급스러운 실내 감각을 내세운다. 스포티한 주행 특성도 갖췄다. [사진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CLA 쿠페 세단은 스포티하고 우아한 디자인, 젊고 고급스러운 실내 감각을 내세운다. 스포티한 주행 특성도 갖췄다. [사진 메르세데스-벤츠]

메르세데스-벤츠 CLA클래스는 브랜드 내에서 효자 모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CLA 쿠페 세단

2013년부터 판매된 CLA클래스 고객 2명 중 1명은 경쟁사의 소형차를 보유한 경험이 있다. 나머지 절반은 처음 벤츠를 구입하는 소비자들이다.

이런 설문 결과는 CLA클래스가 브랜드 내에서 경쟁사 고객을 빼앗아오고 신규 유입 고객을 늘리는 역할을 했다는 의미다. 2013년 첫 출시 이후 지금까지 세계 시장에서 75만대 넘게 팔렸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지난 2월 CLA클래스의 2세대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CLA 쿠페 세단’을 한국시장에 공식 출시했다.

더 뉴 CLA 쿠페 세단은 스포티하고 우아한 외관이 특징이다. 긴 보닛과 파워 돔, 아래쪽으로 이동한 뒷 번호판 등 쿠페 디자인의 특성을 강조했다. 측면은 전 세대 CLA 대비 50㎜ 길어져 완만한 루프라인이 부각된다. 기본 사양으로 탑재된 멀티빔 LED 라이트는 개별 조절이 가능해 상대방에게 눈부심을 주지 않으면서 밝은 시야를 제공한다.

실내는 스티어링 휠, 센터 콘솔, 좌석 등 모든 요소가 ‘하이테크’와 ‘젊은 아방가르드(Youthful Avant-garde)’라는 디자인 테마에 따라 구성됐다. 기존 모델에서 콕핏 상단을 감싸던 ‘카울(덮개)’을 완전히 제거하고 독립형 와이드 스크린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시각적으로 넓어진 공간감을 보여준다. 대형 파노라믹 선루프는 기본이다. 외관과 실내 디자인 모두 AMG라인이 기본 적용된 것도 특징이다.

더 뉴 CLA 쿠페 세단은 이전 모델 대비 전면 63㎜, 후면 57㎜ 늘어난 넓은 윤거(좌우 바퀴 축간거리)와 저중심 설계로 동급 메르세데스-벤츠 모델에서도 가장 스포티한 주행 특징을 가졌다. 2L 4기통 가솔린 엔진은 무게를 줄이고 성능은 높였다. 캠트로닉 가변 밸브 제어 기술로 연료 소비도 낮췄다.

더 뉴 CLA 250 4MATIC 쿠페에는 최신 버전의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자동 주차 기능인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 무선 충전 시스템 등이 탑재된다. 차선 이탈 방지 패키지도 기본 사양으로 장착된다. 더 뉴 CLA 250 4MATIC 쿠페 세단의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5380만원이다. (개소세 인하 반영된 가격으로 2020년 3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적용)

오토뷰=강현영 기자 blue@autoview.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