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 포커스] 평일엔 임대수익, 주말엔 별장으로···수익+휴양 일석이조 세컨드하우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1면

속초 더블루테라

최근 제주도 못지 않은 글로벌 관광도시로 도약 중인 강원도 속초의 노른자에 가족형 생활숙박시설인 속초 더블루테라가 공급 중이다. 휴식과 수익을 한꺼번에 누릴 수 있어 관심을 끈다. 이미지는 속초 더블루테라 광역 조감도.

최근 제주도 못지 않은 글로벌 관광도시로 도약 중인 강원도 속초의 노른자에 가족형 생활숙박시설인 속초 더블루테라가 공급 중이다. 휴식과 수익을 한꺼번에 누릴 수 있어 관심을 끈다. 이미지는 속초 더블루테라 광역 조감도.

최근 부동산시장에서 자연경관이 빼어난 유명 관광지에서 선보이는 수익형 세컨드하우스가 각광받고 있다. 가장 큰 이유는 자연환경이 아름답고 쾌적한 만큼 질 높은 여가와 휴식을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다 국민소득 3만 달러 시대를 맞아 불고 있는 멀티해비테이션(Multi-Habitation·도시와 전원에 각각 주거지를 두고 양쪽에서 생활하는 주거 트렌드) 바람도 수익형 세컨드하우스의 인기를 부채질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특히 최근 계속되는 초저금리 기조와 주택 규제 강화로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원하는 투자자들이 몰리면서 유명 관광지에 공급 중인 수익형 세컨드하우스의 인기는 갈수록 뜨거워지는 분위기다. 지역적으로 강원도 속초가 유망 투자처로 주목을 받고 있다.

바다·해수욕장·설악산이 한눈에 #‘속초의 강남’에 생활숙박시설 #가족이 내 집처럼 편안한 생활 #동서고속화철도 타면 서울 75분

강원도 속초가 제주도 못지 않은 글로벌 관광지로 부상하고 있다. 가장 큰 배경은 속초가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로 속초해수욕장·속초중앙시장·청초호·영랑호·속초항·설악산국립공원 등 거의 완벽에 가까운 관광인프라를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다 최근 속초항 국제여객선 터미널과 국제크루즈터미널 등의 개항으로 외국인 관광객도 늘고 있다. 속초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은 앞으로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정부와 강원도, 속초시가 양양국제공항 경제항로 개설 등을 통한 내·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힘을 쏟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속초는 최근 제주도를 넘어 생활숙박시설 등 수익형 부동산시장의 새로운 다크호스로 각광받는 분위기다.

고품격 시설, 호텔식 서비스

속초 더블루테라 스카이 라운지 이미지.

속초 더블루테라 스카이 라운지 이미지.

속초 더블루테라 테라스 이미지.

속초 더블루테라 테라스 이미지.

이런 속초에 온 가족이 세컨드하우스로 활용할 수 있는 넉넉한 공간의 품격 높은 가족형 생활숙박시설이 나와 눈길을 끈다. ‘속초의 강남’으로 불리는 조양동에 공급 중인 ‘속초 더블루테라’다. 이 생활숙박시설은 전체 지하 1층~지상 28층, 396실 규모로 세탁·청소 등 호텔식 서비스가 제공된다.

속초 더블루테라 루프탑 인피니티풀장 이미지.

속초 더블루테라 루프탑 인피니티풀장 이미지.

속초 더블루테라의 가장 큰 특징은 세컨드하우스에 대한 도시인들의 로망을 충족시키면서 안정적인 임대수익까지 누릴 수 있는 ‘일석이조’ 수익형 상품이라는 점이다. 속초 더블루테라 분양 계약자는 평소에는 루프탑 인피니티풀·스카이라운지·피트니스 등 고품격 시설을 개인별장처럼 사용하다가, 사용하지 않을 땐 전문 운영업체에 위탁해 관리 부담을 덜고 안정적인 수익까지 창출할 수 있다. 다양한 세금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우선 1가구 2주택에 해당하지 않아 양도세 중과세 산정 대상에서 제외된다. 또 종합부동산세 비과세 대상이며 대출규제도 없고 전매도 가능하다. 콘도와는 달리 개별 등기를 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이다. 2020년 5월 준공 예정이라서 투자 안전성까지 확보했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1가구 2주택 대상에서 제외

규모나 수준, 종류 면에서 인근 레지던스와는 차원을 달리하는 다양한 부대시설도 눈길을 끈다. 속초 더블루테라는 우선 고품격 로비라운지, 넓게 펼쳐진 바다조망이 가능한 스카이라운지, 창밖으로 펼쳐지는 설악산의 4계를 바라보며 운동할 수 있는 피트니스센터를 갖출 예정이다. 또 수평선과 맞닿은 듯 바다와 하나가 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속초시 최초의 루프탑 인피니티풀장도 조성된다.

여기에다 전세대 발코니 설계를 적용해 객실별로 각각 동해바다와 속초해수욕장, 설악산의 전망이 눈 앞에 파노라마처럼 펼쳐질 수 있도록 했다. 북유럽 감성을 담아 섬세하게 꾸며진 인테리어도 주목을 받고 있다.

취사 가능, 가전 풀퍼니시드

속초 더블루테라는 또 높은 품격을 갖췄지만 일반 호텔과 달리 장기 숙박과 생활에 편리하도록 취사가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이와 함께 객실 내부에 일괄 소등 시스템과 전기쿡탑, 천정형 시스템 에어컨, 세탁기, 냉장고, 전자식비데 등이 풀퍼니시드 시스템으로 제공된다. 또 첨단 CCTV 무인경비시스템, 디지털도어록, LED조명을 설치해 내 집처럼 아늑하고 안전하며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회사 보유 일부 물량만 남아

주변 자연환경도 뛰어나다. 단지 400여m 거리에 속초 해수욕장이 있고 설악산국립공원·동명항·호수공원·외옹치항·대포항 등 유명관광지가 인접해 있다. 여기에다 이마트·메가박스·속초로데오거리·속초고속버스터미널 등 도심 생활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서울 접근성도 몰라보게 좋아졌다. 특히 KTX 경강선, 서울~양양고속도로가 개통되면서 서울까지 이동시간이 1시간 40분대로 단축됐다. 향후 춘천과 속초를 잇는 동서고속화철도(KTX 서울~속초 75분)가 2026년 개통되면 서울이 한층 더 가까워질 것으로 보인다.

속초 더블루테라 분양 관계자는 “현재 대부분의 물량이 분양 완료된 가운데 회사 보유 분에 한해 공급 중”이라고 말했다. 홍보관은 서울시 서초구 효령로 304번지(지하철 3호선 남부터미널역 3번 출구 앞)에 있다.

문의 02-595-4488

김영태 조인스랜드 기자 kim.youngtae@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