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사랑방] 과학기술정보통신부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6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연구재단은 ‘이달의 과학기술인상’ 10월 수상자로 박병국 한국과학기술원 신소재공학과 교수를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우리나라가 세계 항공안전에 기여한 공로로 국제민간항공기구(ICAO)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9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열린 40차 ICAO 총회에서 ICAO는 항공안전 증진을 위해 마련된 국제 기준을 잘 이행한 한국, 프랑스, 싱가포르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아시아복음선교회(AGM·대표 박철수 목사)는 교육기업인 ㈜밝은한자 장화순 대표가 캄보디아 정부로부터 국가재건 금장 훈장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10일 한국옥외광고센터와 공동으로 세종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옥외광고 규제혁신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연다.

◆외교부는 10일 오후 2시 영남대에서 ‘찾아가는 국민외교 공감팩토리와 자유발언대’ 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서정인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준비기획단장이 강연한다.

◆재향군인회(회장 김진호)는 8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에 있는 향군회관에서 ‘제67주년 재향군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향군은 기념식에서 권영진 대구광역시장, 박남춘 인천광역시장, 김홍장 충남 당진시장, 허성곤 경남 김해시장, 박준희 서울 관악구청장 등에게 향군대휘장을 수여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