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GTX-C 역 개통 땐 강남 삼성역까지 16분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04면

의정부역 센트럴자이&위브캐슬 조감도 [사진 GS건설]

의정부역 센트럴자이&위브캐슬 조감도 [사진 GS건설]

GS건설은 경기 의정부시에 ‘의정부역 센트럴자이&위브캐슬(의정부 중앙생활권 2구역 재개발)’을 분양하고 있다.

교통·교육·상권 등 우수

‘의정부역 센트럴자이&위브캐슬’은 지하 2층~지상 최고 36층, 17개 동, 전용면적 39~98㎡, 총 2473가구(일반분양 1379가구)로 구성된다.

‘의정부역 센트럴자이&위브캐슬’은 교통 환경이 우수하다. 도보권에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이 있다. 의정부역은 GTX-C 정차역으로도 발전할 예정이다. 또한 단지는 3번 국도, 서울외곽순환도로, 구리~포천간 고속도로 등과 가깝다.

‘의정부역 센트럴자이&위브캐슬’은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교육시설로 경의초, 호원중, 다온중, 상우고가 근처에 있다. 상업시설로는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 롯데마트 장암점, 의정부로데오거리, 의정부제일시장, 청과야채시장 등이 가깝다. 병원시설로는 2021년 3월 의정부 을지대학병원이 가까운 거리에 들어설 계획이다.

‘의정부역 센트럴자이&위브캐슬’은 전세대 판상형 설계로 실용성을 높인다. 중랑천변을 따라 들어서는 동 일부 가구에서는 3면 발코니확장 평면이 적용된다.

단지가 지어질 의정부시는 비조정대상지역이다. 따라서 세대주 여부와 상관없이 청약통장 가입 기간이 1년 이상 지난 만 19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1순위 청약을 할 수 있다. 5년 이내 청약 당첨 사실이 있거나 다주택자도 1순위 청약에 문제가 없다.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 뒤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김민중 기자 kim.minjoong1@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