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사배 메이크업 쇼, 꾹TV 사인회…어벤져스 9인은 강연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18면

‘크리에이터 어벤져스’가 내일 삼성동 코엑스에 집결한다. 9~11일 코엑스 C홀에서 열리는 ‘크리에이터 위크&’ 행사장에서다. 중앙일보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서울특별시가 후원한다.

9~11일 코엑스서 크리에이터 위크& #KT 부스선 1인 방송 체험 행사 #브릭으로 만든 어벤져스 조형물 #이벤트 곁들인 공짜 경품 쏟아져

‘크리에이터 위크&’ 행사 시간표, 그래픽=김영희 02@joongang.co.kr

‘크리에이터 위크&’ 행사 시간표, 그래픽=김영희 02@joongang.co.kr

◆역대 최대 컨퍼런스=트래져헌터 자회사인 뷰티 크리에이터 전문 MCN 레페리의 최인석 대표, 샌드박스의 이필성 대표는 크리에이터 시장 현황을 설명한다. 유튜브의 김태원 상무와 아프리카TV 김준성 부사장은 크리에이터 및 플랫폼과 유저의 관계를 주제로 강연 한다.

틱톡의 남경아 브랜드 마케팅 팀장은 쇼트 비디오 플랫폼의 인기 비결을 공개한다. 바이두의 안승해 부총경리는 중국 크리에이터 시장과 영상 플랫폼을 소개한다. JTBC 스튜디오 룰루랄라 김학준 CP는 와썹맨과 워크맨을 연달아 성공시킨 경험담을 전한다. 법무법인 지평 최정규 변호사는 크리에이터 시장의 지적재산권 분쟁을 다룰 예정이다. 비즈니스 존에선 MCN과 중앙일보의 블록체인 전문미디어인 조인디 등 18개사가 참여하는 상담회도 열린다.

◆다양한 부스 행사=KT의 크리에이터 팩토리센터 오픈 스튜디오에선 1인 방송을 체험하는 ‘나는 유튜버’ 행사가 열리며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상품 홍보도 지원한다. 세종텔레콤이 만든 뷰티 비디오 커머스 플랫폼인 왈라뷰 부스에선 구독자 218만명을 거느린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가 메이크업 쇼와 함께 방송 노하우도 공유한다.

트레져헌터 부스에선 171만명의 구독자를 가진 꾹TV가 팬 사인회를 연다. 에드머·대륙남도 3일간 먹방 쇼를 한다. 아프리카TV 부스에서도 첫날 깨박이깨박이·기뉴다의 라이브 방송과 최고다윽박의 사인회, 둘째 날 유소나 사인회에 이은 아뮤소 콘서트, 셋째 날도 롤선생·소희짱의 라이브 방송을 한다.글랜스TV는 둘째 날 메인 무대에서 아이돌 그룹 공원소녀의 축하 공연을 하고 현장 부스에서도 매일 아티스트 라이브 무대를 펼친다.

에스프레소미디어 부스에선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화질이 떨어지는 옛날 사진을 1인당 5장까지 고화질의 디지털 사진으로 바꿔주는 이벤트를 한다. 서울옥션블루는 미술 경매 방식을 이용해 한정판 아이템을 현장 판매하는 깜짝 이벤트를 연다. 에어조던 1 트레비스스캇을 비롯 7개 스니커즈 아이템이 매물로 나온다.

◆풍성한 경품 이벤트=브릭캠퍼스는 서울숲에서 벌어지는 가상의 어벤져스 엔드게임 장면을 재현한 초대형 브릭아트 조형물을 전시하면서 매일 선착순 1000명에게 브릭캠퍼스서울 평일 30% 할인권을 준다. 신발 메이커 크록스는 이벤트 존에서 경품 행사를 통해 크록스 신발 총 300켤레를 나눠준다. 저작권 없는 음원 라이브러리 서비스 업체 비지엠팩토리는 5만원 상당의 음원 라이브러리 한달 무료 이용권 3000장을 푼다.

동진제약은 게임을 통해 ‘속뻥’과 ‘술깨’라는 숙취해소 신제품 출시 행사를 한다. 아디다스아이웨어도 실루엣코리아 인스타그램 팔로우 인증하면 선착순 100명에게 10만원권 상품권을 준다. 마리오아울렛 부스를 방문하면 각종 허브 제품과 온라인 마리오몰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푸조 자동차 전시부스에서도 고객정보만 입력하면 경품을 준다. 휴식공간에 마련된 빙그레 부스에선 매일 선착순 3000명에게 선물 키트를 증정한다.

서영지 기자 vivia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