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가슴 화장도 각질 제거부터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1면

등.가슴은 얼굴 다음으로 여드름이 많이 난다. 피지선이 발달돼 있어 다른 곳보다 그 분비가 많기 때문이다. 과다한 피지 분비는 여드름 등 피부 트러블의 주요 원인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얼굴에 나는 것보다 크기가 크고 흉터도 잘 생긴다. 자칫하면 색소침착을 일으키거나 흉터가 남을 수 있으므로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등.가슴을 매끄럽게 유지하려면 청결에 특히 신경을 써야 한다. 1주일에 한두 번 정도 스크럽 클렌징을 이용해 묵은 각질을 제거해주는 게 좋다. 피부진정.독소제거 효과가 있는 라벤더나 티트리 오일을 욕조에 넣고 입욕하는 것도 방법이다.

목욕 후 유분기가 있는 오일.로션 등은 바르지 않는 게 좋다. 피부를 자극해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무유분의 워터타입 로션을 가볍게 발라준다.

손톱을 이용해 짜내는 것은 금물이다. 검버섯과 같은 색소침착의 주범이기 때문이다. 잠자리에 들 때는 되도록 부드러운 순면 속옷을 입고, 외출 시에는 등.가슴에도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는 게 좋다. 여드름 제거에 효과가 있는 머드팩을 등.가슴에 하는 것도 방법이다.

오르비스는 '클리어 보디로션'을 내놓고 있다. 등.가슴을 매끈하게 관리할 수 있는 화장품이라고 회사 측은 소개한다.

회사 관계자는 "피지 트러블을 막아주고 신진대사를 촉진해 깨끗하고 매끈한 피부로 가꿔준다"고 말했다.

스프레이 타입으로 뿌리기만 하면 된다. 거꾸로도 뿌릴 수 있는 용기에 담겨 있어 손이 닫지 않는 등에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무유분.무향료.무색소 상품이다. 215㎖들이를 이달 말까지 1만7000원에 할인 판매한다.

오르비스(www.orbis.co.kr)는 일본 화장품 메이커로 전화와 인터넷으로만 화장품을 판매한다. 1개만 사도 무료 배송한다. 포장을 뜯어 사용했어도 30일 이내에 100% 반품.환불해준다. 080-301-5050.

(조인스닷컴 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