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이렇게 뽑아요 - 중앙대 강태중 입학관리처장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11면

올해 수시 1학기 전형에서는 단계별 전형을 폐지하고 일괄사정 방식을 택했다. 또 모든 지원자에 대해 논술(학업적성논술)과 학생부(교과)를 반영한 전형을 시행한다. 인문계열은 논술과 학생부 70대 30, 자연계열은 60대 40의 비율로 각각 반영한다. 학생부에서는 석차 백분위 70%, 평어 성적 30%의 비율로 반영한다.

논술에서는 4~5개 문항을 출제하고, 문항에서는 언어와 수리, 과학 소재들을 활용한다. 시험 시간은 120분이다. 문항에 대한 구체적인 형식은 입학처 홈페이지(admission.ca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학생부에 포함되는 교과 영역은 국어.수학.영어.사회 또는 과학(인문계열 사회, 자연계열 과학)이다. 수시 1학기 전형에서는 1~2학년 성적을 반영하며, 학년별 비중은 같다. 특별전형은 세 영역에서만 이루어진다.

국제화(어문계열 모집단위), 연기(연극학과), 체육(체육과학대학) 영역 등이다.국제화 특별전형은 외국어 성적과 학생부(평어) 성적을, 연기 우수자 특별 전형은 수상실적과 적성면접 성적을, 그리고 체육 특별전형은 수상실적과 기초실기검사 성적을 고려한다. 세 영역의 특별 전형 모두에서 각 두 가지 반영 요소의 상대적 비중은 똑같이 80대 20이다. 수시 1학기 모집 정원은 371명(일반전형 339명, 특별전형 32명)이다. 올해 처음으로 '미디어공연영상대학'이 설립돼 신문방송학부와 연극영화학부로 나뉘어 학생을 뽑는다.

미디어와 공연영상예술을 융합하여 교육하는 국내 초유의 프로그램이다. 기존 정경대학의 신문방송학과와 예술대학의 연극학과 그리고 영화학과가 이 대학으로 자리를 옮기게 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