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롯데 레전드' 박정태, 만취 상태 버스 올라타 운전방해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박정태 전 프로야구 선수. [연합뉴스]

박정태 전 프로야구 선수. [연합뉴스]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 프랜차이즈 스타인 박정태(50) 씨가 만취한 상태에서 운전하고, 버스에 올라타 버스 운행을 방해한 혐의로 경찰에 붙잡혔다. 부산 금정경찰서는 특정 범죄 가중처벌법 위반(운전자 폭행)과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혐의로 박씨를 불구속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박씨는 지인들과 술을 마신 뒤 이날 오전 0시 35분쯤 부산 금정구의 한 편의점 앞 도로에 차를 세워두고 대리운전 기사를 불렀다. 그 사이 시내버스 운전기사가 길가에 세워둔 박씨 차량이 버스 운행에 방해된다며 차량 이동을 요구했다.

버스기사의 요구에 박씨는 운전대를 잡고 10~20m를 운전했다. 당시 그는 운전면허 취소 해당 수치인 혈중알코올농도 0.131% 상태였던 것으로 전해진다. 이 과정에서 박씨는 버스 기사와 시비가 붙었고, 언쟁을 하며 시내 버스에 올라탔다. 이에 운전기사는 버스 출입문을 닫고 그대로 버스를 운행했다.

화가 난 박씨는 운전기사에게 욕설을 하고, 운행 중인 버스 운전대를 꺾는 등 운행을 방해했다. 버스 안에는 승객 4~5명이 타고 있었으며 박씨가 버스 운전을 방해하는 동안 버스는 600m가량을 달렸다고 경찰은 전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박씨를 현행범으로 체포해 1차 조사를 한 뒤 귀가 시켰다.

박씨는 1991년부터 2004년까지 롯데 자이언츠 주전 2루수로 활약했다. 현역 시절 특유의 승부 근성으로 '악바리', '탱크'라는 별명을 얻으며 야구팬의 큰 사랑을 받았다. 이후 롯데 자이언츠 2군 감독과 타격코치 등을 지냈고, 2015년부터 비교적 가벼운 범죄를 저질러 법원에서 보호처분을 받은 청소년들로 '레인보우 야구단'을 꾸려 이사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민정 기자 lee.minjung2@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