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리빙] 스몰 포테이토 … 미국 커리큘럼 따라 만든 인기 애니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29면

유니메이션코리아의 '스몰 포테이토(대표 윤원석.www.eduree.com)'는 4세에서 12세 아동을 대상으로 제작된 어린이 영어교육 사이트다.

EBS에서 2년간 인기리에 방송된 바 있는 영어 학습 애니메이션으로 이미 어린이들에게 익숙하다. 미국 유치원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한.미 공동으로 기획.제작됐다.

구성은 ▶체계적 학습평가 프로그램인 스몰 포테이토1▶EBS와 대교방송에서 방영된 영어 학습 애니메이션 스몰 포테이토2▶그 속편인 스몰 포테이토3▶아이들이 좋아하는 RPG게임을 이용한 영어학습 RPG 게임인 스몰 포테이토4 시리즈로 이뤄져 있다.

포테이토 주인공은 애니메이션으로 진행되는 상황 안에서 다양한 문제에 직면하는데, 어린이들은 이런 문제를 게임을 통해 해결하게 된다. 상황 중심으로 진행되는 애니메이션을 통해 아동은 상황에 걸맞은 영어 표현을 배우고, 영어로 진행되는 챈트는 아동이 멜로디를 따라하며 영어를 자연스럽게 구사할 수 있게 도와준다. 문제 해결을 위해 곳곳에 심어놓은 게임은 반복학습을 가능하게 했고 이는 학습평가로 이어져 학습 진도와 자동 연계된다.

관건은 어린이들의 집중과 흥미를 지속적으로 유지시키는 것이다. 이를 위해 각 상황에서 아이들이 도전감을 잃지 않도록 계속 긴장감을 주어야 하고, 학습에서의 성취감으로 연결해 나갈 수 있도록 연구개발을 지속해야 한다.

심사위원장=강명희<이화여대 교육공학과 교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