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학 사회맞춤형학과 중점형사업] '입학은 곧 취업' 기치로 학생 진로 지도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기고 

류정윤 강동대학교 총장

류정윤 강동대학교 총장

강동대학교는 학생의 가치와 학생의 감동을 가장 중요한 덕목으로 꼽는다. 이에 성실, 창조, 협동의 교육이념을 추구하며 최상의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강동대학교의 LINC+사업은 대학의 중장기 발전계획에 반영되어 대학 체제가 사회 맞춤형화 되고 있으며 대학 구조를 혁신하는 기반으로 자리 잡았다. LINC+사업 참여를 계기로 강동대는 수요자 중심으로 학사제도를 혁신해나가는 한편 선진 현장밀착형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입학은 곧 취업’이라는 무한책임정신을 발휘해 재학생에게 제대로 된 교육을 하고 GDI 인재양성 통합관리 시스템을 활용해 진로·취업지도, 경력관리를 진행, 학생 자가 역량 관리가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제대로 된 교육의 핵심은 ‘학생을 잘 가르친다는 것’에 있다. 가르치는 것은 결국 교수가 하는 것이다.

강동대학교는 이를 위해 구성원에게 대학의 모든 시간은 학생을 위해, 학생과 함께 사용한다는 의식의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

강동대학교는 대학·학생·교수가 공동체가 되어 바른 인성과 창의적 전문성을 갖춘 윈윈(Win-Win) 실무 중심 소프트파워 사회 맞춤형 인재를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또한 앞으로도 미래형 핵심인재 양성을 위한 직업교육 환경을 구축하고 현장 중심 교육과정을 운영해 대학의 사회 맞춤형 체제를 확고하게 다질 것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