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종근당건강 ‘어스투어스’, NS홈쇼핑에 브라질너트 런칭 확정

중앙일보

입력

홈쇼핑을 통해 한국에 브라질너트를 최초로 선보인 종근당건강의 자연건강 브랜드 ‘어스투어스’가 NS홈쇼핑에 브라질너트를 런칭한다고 밝혔다.

브라질너트는 페루, 브라질, 볼리비아의 아마존 밀림에서만 자생하는 나무 열매의 씨앗이다. 열매의 두꺼운 껍질을 반으로 가르면 8∼20여 개의 씨앗이 들어있다. 브라질너트는 예로부터 아마존 원주민의 중요한 식량 자원이었다.

어스투어스 관계자는 “브라질너트가 주목받는 이유는 셀레늄이라는 성분 때문”이라며 “브라질너트에는 식이섬유, 칼륨, 마그네슘 등의 필수 영양소가 풍부한데 특히 셀레늄 함량이 높다. 미국 농무부(USDA)에 등록된 6898개 식품 중 셀레늄 함량 1위”라고 설명했다.

셀레늄은 세계보건기구(WHO)에서 필수영양소로 지정된 성분으로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음식으로 섭취해야 한다. 한국인 영양섭취 기준 성인의 셀레늄 일일 권장 섭취량은 60㎍으로 브라질너트 한 알로 권장 섭취량을 모두 채울 수 있다.

종근당건강의 브라질너트는 원주민이 직접 채집하고 수작업으로 얻은 전세계 생산량 1위 볼리비아에서 직접 수입하고 유통, 생산, 품질 전 과정을 꼼꼼하게 관리하여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또한 산소와 빛을 완벽하게 차단할 수 있는 전용 파우치를 사용하여 원물의 신선함을 그대로 전달한다.

한편 종근당건강 어스투어스 브라질너트는 오는 28일 오전 9시 20분에 NS홈쇼핑에서 런칭특가로 판매한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