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헬스케어 RBK뉴트라슈티컬-오한진연구소 ‘2Well’ 프로젝트 공동운영

중앙일보

입력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개인별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확대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 가운데 헬스케어 전문기업 RBK뉴트라슈티컬(회장 노복균)이 지난 3일 오한진연구소(이사장 오한진)와 복합제제 건강기능식품 및 개별인정형 원료 개발, 메디컬 푸드 R&D센터 공동운영 등에 관한 양해각서(MOU)에 서명했다.

RBK뉴트라슈티컬 노복균 회장과 오한진연구소 오한진이사장

RBK뉴트라슈티컬 노복균 회장과 오한진연구소 오한진이사장

RBK뉴트라슈티컬은 세계적으로도 엄격한 관리규정으로 알려져 있는 호주 정부기관 TGA(Therapeutic Goods Administration)가 발급받은 의약품 생산 및 유통 라이선스(No: MI-2010-LI-07342-3)를 소지하고 있다. 또한 해썹(HACCP) · 할랄(Halal) · 유기농(Organic) 인증도 함께 획득해 생산 제품들의 안전과 품질에 대한 신뢰를 인정받아 왔다는 게 업체 측 주장이다. 최근에는 관계사인 제이앤제이월드와이드(대표 노종하)를 통해 청정 호주의 허브와 오일 등 천연재료만을 넣어서 만든 100% 수제비누 ‘칼림나(Kalimna)’를 출시했다.

국민주치의 오한진 박사가 이사장으로 취임한 오한진연구소(대표 조봉균)는 기업 형태의 메디컬 사이언스 연구소로 홍보전문가인 조봉균 대표가 경영을 맡고 있고 지난해 인도네시아판 CJ그룹으로 불리는 레젤 그룹과 다양한 분야의 사업제휴를 진행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RBK의 대표 건기식 브랜드 마더네스트(Mothernest), 트루블루(True Blue)를 중심으로 ‘투웰(2Well) 에디션’을 국내 및 글로벌마켓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오한진연구소의 오한진 이사장 · 조봉균 대표, RBK뉴트라슈티컬 노복균 회장 · 황혜경 대표 · 이철규 한국지사장, 관계사인 제이앤제이월드와이드 노종하 대표 등이 참석해 차세대 건강기능식품 제조 및 판매 등을 골자로 한 공동 사업에 합의했다.

또한 한국과 호주에 ‘메디컬 푸드 R&D센터’를 공동 운영하면서 바이오 원료물질(source material) 연구를 통해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개발도 함께 진행하기로 했다. 특히 중동의 천연허브가 원료가 된 신물질의 제품화를 구체적으로 검토하고 있는 단계다. 이러한 연구에는 대한비만건강학회 · 대한갱년기학회 · 대한생활습관병학회 등 다양한 닥터그룹과 연계해 연구사례를 학회 등을 통해 발표할 계획이다.

‘투웰(2Well) 에디션’은 멀티비타민과 슈퍼 오메가3가 결합된 기초 건강 복합제품, 프로폴리스와 아연, 비타민E가 함께 들어있는 항산화 제품, 멀티비타민과 간에 좋은 밀크씨슬 등을 혼합한 피로회복 솔루션 제품, 빌베리와 루테인을 결합한 눈 건강 전문제품 등이 곧 출시될 예정이다.

이들 제품은 항산화와 활력, 간 건강, 면역 강화, 눈 영양 등 필요한 기능들을 하루 한두 알의 간편한 섭취로 기초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복합제제 형태로 출시할 계획이다. 전 제품은 RBK뉴트라슈티컬이 호주에 자체 보유하고 있는 직영 공장에서 책임 생산되며, 이를 인증하는 공식 마크가 부착된다.

1996년 개발된 마더네스트(Mothernest)는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국내 유명백화점 및 항공기내 판매, 홍콩 · 일본 · 싱가포르 등 글로벌 면세점을 통해 이미 100만 이상의 가정이 선택한 브랜드다. 또한 고품질의 건강식품을 만들기 위해 천혜 자연과 청정 바다에 둘러싸인 호주산 원료를 사용하고 있다. 더불어 품질을 높이고 균등한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한 곳의 원료를 공급받아 한 개의 제품을 완성하는 “One Source Single Process”을 계속 지키고 있으며 생산 후 6개월 이내에 소비 될 수 있도록 철저한 계획생산을 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금까지 전 세계 14개 국가와 글로벌 파트너십을 유지해오고 있다.

‘트루블루(True Blue)’는 2002년 호주시장에 선보인 브랜드로 최근 8년간 RBK의 가장 중요한 전략적 파트너인 코스트코 글로벌 체인을 통해 경쟁력 있는 가격과 프리미엄 품질로 승부를 건 브랜드로 이미 130만개 이상의 제품이 판매됐다.

RBK뉴트라슈티컬의 노복균 회장은 “자신을 위한 투자는 아끼지 않는 포미(For Me)족과 현재 자신의 행복을 가장 중시하는 욜로(YOLO·You Only Live Once)족 등 자존감 세대가 새로운 소비주체로 등장했다”면서 “이들을 위한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개발에도 곧 착수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오한진 이사장은 “약물을 사용한 급성기 치료에서 음식이나 운동 등을 통한 건강증진이나 예방으로 질병관리의 패러다임이 전환될 것”이라면서 “약물이나 식품 등의 치료 근거를 마련하고 약과 식품간, 상호작용에 대한 연구도 활성화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오는 5월 첫 제품이 출시될 예정된 ‘투웰(2Well) 에디션’은 마더네스트 및 트루블루의 기존 제품도 함께 구매할 수 있는 공식몰 및 오픈마켓, 국내 유명백화점, 전 세계 면세점, 비행기내 판매, 코스트코 등 글로벌 유통을 통해서 만나볼 수 있다. 다음 달 오픈 예정인 공식몰의 이름은 ‘투웰’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