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단골 사이트] 김승일 케이원정보통신 대표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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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15면

중소 정보기술(IT) 벤처기업이 어렵다 어렵다 하지만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소비자의 요구가 무엇인지를 제대로 파악만 한다면 경제불황을 어떻게 극복해 나갈 것인지 해답을 찾을 수 있다.

자고 일어나면 바뀌는 것이 IT 기술이기 때문에 새로운 기술과 정보에 대한 업데이트는 하루 일과 중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업무의 하나라고 할 수 있다.

(http://itpapers.com)은 IT 관련 주제들을 다루고 있는 2만4천여건의 보고서를 만나볼 수 있는 사이트로 하드웨어.소프트웨어 분야를 비롯해 컴퓨터.보안 및 인터넷 등 IT와 관련해 총망라된 정보를 접할 수 있다.

또한 방문자들의 보고서에 대한 견해까지 볼 수 있어 현재 IT 종사자들이 새로운 기술이나 정보에 대해 어떠한 의견이나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서로 공유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하다.

또 한국 소비자의 트렌드와 마케팅 동향 분석에 민감할 수밖에 없는 정보통신 및 디지털 소비재 제품들의 향후 개발 방향을 설정하기 위해 삼성경제연구소 사이트(www.seri.or.kr)를 자주 방문하며 제품 개발에 유익한 정보를 많이 얻기도 한다.

최근에 케이원에서 출시한 MP3P 엠비트의 성공적 마케팅 활동을 위해선 젊은 소비자들의 MP3P에 대한 니즈(Needs)가 무엇인지를 파악하는 것이 관건이라고 생각한다.

때문에 (www.mpmania.com)과 (www.mpmate.com)을 자주 방문하는데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자발적 정보 공유와 제품 리뷰 내용을 보면서 마케팅뿐 아니라 제품 개발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까지 얻곤 한다.

엠비트 홈페이지인 (www.mpzine.com)을 방문해 엠비트 사용자들이 어떠한 사용후기를 남기는지를 보고 의견을 수렴해 엠비트의 기능 보완에 중요한 소스로 사용하기도 한다.

김승일 케이원정보통신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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