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health&] 수퍼푸드 퀴노아 3종 출시 오늘 롯데홈쇼핑 통해 론칭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종근당건강 

어스투어스 퀴노아가 오늘 롯데홈쇼핑에서 방송된다. [사진 종근당건강]

어스투어스 퀴노아가 오늘 롯데홈쇼핑에서 방송된다. [사진 종근당건강]

홈쇼핑을 통해 한국에 브라질너트를 선보여 연이은 매진 행렬과 기록적인 판매를 기록한 종근당건강이 그 추세를 이어나갈 야심작 ‘어스투어스(EARTH to US) 퀴노아’를 출시했다.

 퀴노아는 곡물의 어머니라 불릴 정도로 영양학적 가치가 뛰어난 완전식품이다. 퀴노아는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하고 필수 아미노산을 균형 있게 제공하는 곡물로 NASA, UN, FAO(국제연합식량농업기구) 등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추천해 지난 2009년부터 2014년까지 해외 직구 성장률 1위 품목으로 급성장했다.

 또한 호모시스테인의 축적을 막는 물질인 베타인 함량이 미국 농무성(USDA)에 등재된 2040개 식품중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 곡류 중 칼륨, 비타민E, 라이신이 비교적 많은 것도 특징이다.

 종근당건강이 이번에 출시한 퀴노아 3종(블랙·레드·화이트)은 퀴노아의 본고장이자 전 세계 생산량 1위를 차지하는 페루에서 자란 퀴노아만을 엄선해 100% 담았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영국소매업협회(BRC)의 식품안전 글로벌표준 인증에서 최고등급인 AA를 받은 제조처에서 수분, 중금속, 잔류농약 관리를 통해 생산했다”고 말했다.

 퀴노아 3종은 품종별로 각각 맛과 식감이 달라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다. 블랙퀴노아는 맛이 달아 섭취하기 좋다. 레드퀴노아는 식감이 쫄깃하며 익히거나 조리 후에도 모양이 파괴되지 않아 영양밥, 튀김 요리 등에 적합하다. 또한 화이트퀴노아는 가장 널리 판매되는 품종으로 샐러드, 리소토 등 다양한 요리에 잘 어울린다.

 종근당건강의 어스투어스 퀴노아는 오늘(29일) 오후 8시 40분에 롯데홈쇼핑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론칭 첫 방송을 기념해 방송 중 구매 시 블랙퀴노아(120g) 4봉, 화이트퀴노아(120g) 2봉, 레드퀴노아(120g) 2봉을 7만9000원에 판매한다. 추가로 더블 구성 구매 시 추가 1만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배은나 객원기자 bae.eunna@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