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포코팡 IP, ‘베어브릭 정규 시리즈 35’로 출시

중앙일보

입력

콘텐츠 개발기업 트리노드(대표 김준수)는 포코팡 IP가 베어브릭 정규 시리즈 35(BE@RBRICK Series 35)로 출시된다고 22일 밝혔다.

트리노드 글로벌 브랜드실 이현미 본부장은 “키덜트 대표 수집 아이템인 베어브릭 정규 시리즈에 포코팡 IP가 포함 발매된 것은 일본 등 글로벌 시장에서 캐릭터의 인기를 반영하는 의미 있는 일”이라며 “글로벌 시장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포코팡 IP를 활용한 라이선싱 사업 확대와 콘텐츠‧상품 제작 등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키덜트와 수집가들 사이에서 인기인 베어브릭(BE@RBRICK)은 일본 ‘메디콤 토이’에서 출시하는 아트 토이다. 포코팡 IP는 베어브릭 정규 시리즈 35(BE@RBRICK Series 35)의 라인업 중 하나로 소개된다. 포코팡의 주인공 캐릭터인 포코타 베어브릭(높이 70mm) 등은 오는 12월 24일부터 라쿠텐과 메디콤토이의 한국 공식 디스트리뷰터인 킨키로봇에서 구입 할 수 있다.(국내 발매일 12월 말 예정) 단, 베어브릭 시리즈는 다양한 디자인의 베어브릭 중에서 하나를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는 방식인 블라인드 판매를 진행한다.

포코팡 캐릭터는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8200만(2017년 2월 기준)의 모바일 게임 ‘포코팡 시리즈’에서 탄생했다. 국내는 물론 특히 일본, 홍콩, 대만 등 글로벌 시장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유의 쾌활함으로 마니아층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분홍색 토끼 ‘포코타(Pokota)’, 꽃을 사랑하는 다정한 곰 ‘코코(Coco)’와 ‘멍때리기’에 일가견이 있는 양 ‘오비스(Ovis)’ 등이 주요 캐릭터다.

한편 포코팡 브랜드는 세계 최대 GIF 공유 사이트인 지피에서 포코타의 다양한 감정 표현을 담은 신규 GIF 애니메이션을 매주 공개하며 누적 조회 수 1000만을 달성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