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핀레이슨 듀오플렉스 베개, 독일 척추건강협회 인증 획득

중앙일보

입력

독일 척추건강협회(AGR)에서 공식 인증 받은 ’핀레이슨 듀오플렉스 베개’

독일 척추건강협회(AGR)에서 공식 인증 받은 ’핀레이슨 듀오플렉스 베개’

지난 4월 제품 출시 이래로 경추의 바른 자세 및 숙면 등 모든 면에서 꾸준히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고 있는 기능성 베개 브랜드 ‘핀레이슨 듀오플렉스 베개(대표 민경선)’가 독일 척추건강협회(Aktion Gesunder Rucken e.V.)로부터 경추와 척추 건강에 우수한 효과를 입증해 AGR 인증 마크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독일 척추건강협회(AGR)는 1만5000명 이상의 정형외과 의사 및 물리치료사, 과학자 등 척추 건강과 관련된 의학 전문가들과 관련 단체들이 주축이 되어 결성한 협회다. AGR 인증은 정형외과적으로 바른 자세를 유지하도록 하는 제품에만 주어진다.

핀레이슨 듀오플렉스 베개(Finlayson Duoflex Pillow)는 이번 AGR 인증 심사에서 협회의 엄격한 요구 사항을 모두 만족시키며 인증을 획득해 AGR의 정형외과적 기준에 부응하는 제품력을 갖췄음을 인정받았다. 특히 경추의 C자 커브가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있는지를 가장 우선시하며 심사를 진행했으며, 수면자세에 따른 관절의 틀어짐이나 불편함 등을 집중적으로 시험한 결과 AGR 인증 심사를 통과했다.

핀레이슨 듀오플렉스 베개가 자체 개발한 ‘플렉스 에어핏(Flex-Airfit)’ 폼은 반달형 절개라인이 목의 압력을 분산시켜 경추의 C자 커브가 바르게 유지되어 올바른 자세를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베개 양 옆은 유선형 날개 구조로 만들어 옆으로 누웠을 때 턱의 압박감을 분산시켜주고, 옆으로 잘 때 어깨 결림을 방지할 수 있도록 베개 하부에 따로 공간을 마련했다. 베개 반대편에는 타원형 공간을 두어 광대 및 귀의 눌림을 방지해주어 최적의 숙면환경을 조성해준다. 이와 함께 베개 양쪽의 높낮이를 서로 다르게 한 듀얼 구조는 몸 컨디션에 따라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수면 시 경추 부위별 근육 피로도를 해소시켜준다.

또한 고탄성 고밀도의 우수한 복원력을 갖춘 에어셀 구조에 에어홀과 에어라인의 촘촘한 공기층이 통기성을 더해 수면 시 원활한 체열발산을 도와 쾌적한 수면환경을 만들어준다. 식물유의 친환경 성분인 ‘바이오폴리올’을 사용해 피부 트러블 감소 및 뛰어난 항균력을 갖춰 안심할 수 있다.

AGR 인증의 가장 큰 특징은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척추친화적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제품들만을 대상으로, 정형외과적으로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제품만 인정한다는 것이다. 필립스, 현대차, 벤츠 등 최고의 글로벌 브랜드들도 독일 척추건강협회로부터 척추 지지성으로 AGR 인증을 받은 바 있다.

독일 척추건강협회 대표 데레프 데옌(Detlef Detjen)은 “핀레이슨 듀오플렉스 베개의 ‘플렉스 에어핏’ 폼은 제품의 기능 및 교정과 편안함을 기반으로 협회의 모든 의학적 심사 기준을 만족시켰다"면서 "AGR 검사위원회의 전문가와 의사들은 경추 및 척추건강 향상에 도움이 되는 이 제품을 인증하고 추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핀레이슨 듀오플렉스 베개를 만든 ㈜커뮤즈파트너스 민경선 대표는 "이번 AGR 심사에서 핀레이슨 듀오플렉스 베개가 경추 및 척추 건강에 탁월한 것으로 입증 받았다”면서 “소비자가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인정받은 만큼 더욱 좋은 품질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핀레이슨 듀오플렉스 베개는 국내 브랜드 인큐베이팅 기업 ㈜커뮤즈파트너스의 기술력 및 노하우와 세계적인 패턴 브랜드로 잘 알려진 200년 역사의 핀란드 텍스타일 브랜드 ‘핀레이슨(Finlayson)’이 합쳐져 완성된 양방향 이중구조의 기능성 입체 베개다.

핀레이슨 듀오플렉스 베개는 최첨단 시스템의 글로벌 임상을 통해 그 성능을 과학적으로 검증 받았다. 세계적 권위의 독일 인체공학연구소 EIM(ERGONOMIE INSTITUT MUNCHEN)에서 경추 지지도 측정, 압력 분포 측정, 온도‧습도‧통기성 테스트 등의 임상을 실시해 ‘GOOD’ 등급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엄격하고 까다로운 검증기관으로 알려진 독일 피부과학연구소 더마테스트(DERMATEST)에서 피부 접촉면 기능 테스트에 대한 임상을 실시해 최고등급인 ‘Excellent’를 획득, 우수한 제품력을 입증 받았다.

핀레이슨 듀오플렉스 베개는 척추 전문 메디컬 어드바이저를 따로 두어 제품 설계부터 컨설팅까지 전문적인 의료 경험을 제품에 지속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핀레이슨 듀오플렉스 메디컬 자문위원인 독일 척추교정 전문의 울리히 비더(Ulrich Biedrt) 박사는 “잠을 자는 동안 목의 각도를 결정짓는 베개나 올바른 등뼈 위치를 결정짓는 침구에 대한 부분은 정형외과 의사가 가장 전문가라 할 수 있다”면서 “척추교정 전문가가 함께 연구한 베개인 핀레이슨 듀오플렉스 베개가 척추의 균형을 바로 잡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자신 있게 추천했다.

200년 역사의 핀란드 텍스타일 브랜드 ‘핀레이슨(Finlayson)’과 라이선스 협약을 맺어 독보적인 퀄리티와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는 핀레이슨 듀오플렉스 베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브랜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