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라이프 트렌드] 의류관리기·공기청정기·김치냉장고로 웰빙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4면

③ 겨울철 건강관리를 위한 가전

연일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요즘, 환기가 어렵고 야외활동도 쉽지 않아 면역력에 비상이 걸리기 쉽다. LG 베스트샵 마석점 조창현 지점장이 올겨울 가족의 건강을 책임져 줄 가전 3종을 추천한다.

겨울옷은 자주 세탁하면 옷감이 손상되기 쉬워 관리가 어렵다. 그렇다고 외출 후 미세먼지가 가득 묻은 겉옷을 그냥 두자니 찜찜하다.

‘LG 트롬 스타일러’는 정장·니트·코트 등 자주 세탁하기 어려운 의류를 항상 새 옷처럼 입을 수 있게 관리해 주는 신개념 의류관리기다. 분당 최대 200회 좌우로 옷을 흔들어 주는 ‘무빙행어’와 물로 스팀을 만드는 ‘트루스팀’ 기능으로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고도 고기나 담배 등 옷에 배기 쉬운 냄새를 없애준다. 의류에 묻은 대장균, 황색 포도상구균 같은 세균을 제거하고 옷에 남아 있는 미세먼지, 집먼지 진드기도 제거한다. 그 덕분에 빨래를 자주 하기 힘든 겨울철에도 깨끗한 옷으로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환기가 쉽지 않은 겨울철, 실내 공기 오염이 걱정된다면 공기청정기로 깨끗하게 관리해보자. ‘LG 퓨리케어 360°공기청정기(모델명 AS281DAW)’는 360도 모든 방향에서 오염된 공기를 흡입하고 깨끗한 공기를 내보내 집 안 공기를 맑게 유지해준다. 사각지대 없이 모든 방향에서 먼지를 빨아들여 어린아이가 있는 가정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오토 모드로 설정하면 스스로 실내 공기 오염도를 감지하고, 상태가 ‘나쁨’일 땐 클린부스터가 작동해 공기를 정화시킨다. 또 6단계 토털 케어 시스템으로 초미세먼지뿐 아니라 알레르기 유발 물질, 실내에서 발생하는 새집 증후군 원인 물질까지 해결해준다.

입는 옷과 실내 공기 관리에 신경 썼다면 이번에는 먹는 것을 살펴보자. 감기에 걸리기 쉬운 겨울, 가족 건강을 지켜주는 음식으로 김치가 빠질 수 없다. 김치 유산균은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기능을 한다. 김치냉장고를 선택할 때 김치 유산균을 많이 만들어주는지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LG전자의 2018년형 ‘LG DIOS 김치톡톡(모델명 K417TS35)’은 맛있는 유산균을 극대화하는 ‘NEW 유산균김치+’ 모드를 갖췄다. 이 기능은 김치 유산균을 57배 더 많이 만들고, 기존 제품보다 김치를 1.5배(2개월→3개월) 더 오래 보관해준다. 유산균 김치 전용 서랍 속 온도 편차·냉기·수분을 잡아주는 ‘유산균 가드’와 더운 공기의 유입을 막고 냉기 유출을 최소화하는 ‘냉기지킴 커버’를 통해 김치를 오래도록 맛있게 먹을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