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숙명여대 평생교육원, 가을학기 수강생 모집

중앙일보

입력

숙명여자대학교 평생교육원(원장 전용욱) 전문자격증 및 문화교양 교육과정이 인기를 끌고 있다.

사회 트렌드에 부응하며 창업 및 전문가 육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설한 것은 물론, 우수한 강사진을 통한 질 높은 교육이 학습자들로부터 커다란 호응을 얻고 있기 때문이다.

숙대 평생교육원은 2017년 가을학기 수강생을 오는 9월 9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자격증 및 전문교육과정은 23개의 다양한 강좌로 구성되어 있고, 문화교양 교육과정 10개, 대외협력 교육과정 3개 등 총 36개의 과정을 내실 있게 준비했다.

자격증 및 전문교육과정에는 몬테소리 교수 방법을 익히고 현장실무능력을 겸비한 전문교사를 배출하는 ‘한국몬테소리교육사’ 미술치료의 이론적 이해와 실습을 교육하는 ‘아동 미술 심리 지도사’ 박물관과 미술관의 역사, 기능, 역할, 전시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학예사로서 소양과 관점을 갖추는 ‘박물관 및 준학예사(국가전문자격증)’, 상담에 대한 기본 이해와 미술 심리 워크샵 및 집단미술심리치료경험을 통해 미술심리상담가의 기본자세와 유능함을 갖추는 ‘미술심리상담사’, 과정을 개설 운영하고 있다.

또한 홍차 전문 티 카페 창업 및 파티플래너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 준비 과정인’ ‘홍차, 허브차 컨설턴트’ 꽃차 제다 전문가를 양성하는 ‘한방꽃차소믈리에’, 쥬스바&카페창업을 고려하는 사람들이나 가족의 건강 및 프라이빗 디톡스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디톡스주스&스무디마스터’ , 캘리그라피 작가와 붓을 잡는 기초부터 단계별 교육을 통해 개인 서체부터 생활디자인, 디자인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전문교육과정인 ‘캘리그라피전문가’ ‘조향디자이너 2급’ ‘에어리얼실크전문가’ ‘독서 논술 지도사’ 등도 개설되어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와 함께  ‘리스타트카운슬러 1급’ ‘명품스피치와시낭송 1급’ ‘시니어여가지도사’ ‘뇌건강지도사/실버놀이지도사 1급 통합과정’ ‘Only One을 위한 퍼스널브랜딩전략’ ‘웃음치료실버체조과정’ 등도 다채롭게 준비되어 있다.

무엇보다 이번 학기에는 각 분야 최고 전문 강사진들을 모시고 ‘리더십CEO’ ‘부동산자산관리CEO’ ‘사주명리 CEO’ ‘뷰티미용스피치CEO’ 등도 함께 운영하며 분야별 전문가들의 역량 함양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깊이 있는 문화를 이해하고 교양을 함양할 수 있는 문화교양 교육과정으로는 ‘역사문화(한국문화)’ ‘역사문화(서양문화)’ 과정을 비롯해 ‘보타니컬아트’ ‘현대미술관투어’ ‘선교무용’ ‘생활과한의학’ ‘금속공예-주얼리메이킹’ ‘한국화, 채색을품다’ ‘퍼스널컬러이미지코칭’ ‘여행풍경스케치’ 등의 강좌가 진행된다. 이밖에도 대외협력 교육과정으로 ‘미술경영리더십아카데미’ ‘정원예술학교’ ‘캐논 S-Photo Club’ 등이 운영된다.

숙명여자대학교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학습자들에게 필요한 다채로운 양질의 교육과정이 긍정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며 “인생 100세 시대 제2의 인생 시작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대학의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한 양질의 교육으로 한국사회와 지구촌이 직면한 변화 속 미래비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오는 9월 9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하며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숙명여대 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