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건강한 가족] 루테인·지아잔틴오메가3 등 눈 영양소 9종 함유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웰빙 제품 GNC 아이헬스 

 프리미엄 눈 건강 복합제품 ‘GNC 아이헬스’(사진)가 출시됐다. 눈 건강관리가 중요한 수험생, 직장인, 눈이 침침한 노인 등 온 가족이 함께 먹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하루 섭취분(1캡슐)엔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루테인·지아잔틴 20㎎이 함유돼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권장량 기준 최대 함량이다.

 루테인·지아잔틴은 물체를 인식하고 색깔을 구분하게 해주는 황반에 집중돼 있는 중요한 성분이다. 몸에서 합성되지 않아 식품으로 꾸준히 섭취해야 한다. ‘GNC 아이헬스’는 마리골드 꽃에서 얻은 천연 색소에서 루테인·지아잔틴을 추출했다. 여기에 망막세포를 구성하는 오메가3 500㎎, 비타민 A·C·E, 아연·셀레늄·구리 등 항산화 영양소 6종과 블루베리추출물·빌베리추출물(부원료) 같은 허브 추출물 등 눈에 좋은 10가지 성분도 더했다.

 동원F&B는 2002년부터 국내 독점 계약을 통해 세계적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GNC를 선보이고 있다. 임상영양학 전문가로 구성된 제품개발팀·품질보증팀을 중심으로 제품을 개발한다. 국내 백화점, 대형 할인점, 종합병원에 170여 개의 GNC 매장을 운영 중이다. 전문 상담영양사가 건강 상태, 체질 및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제품을 추천하는 상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