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메디슨브랜드-홍서우 요리연구가 "흡연자 위한 5가지 음식은요..."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최근 BANDATYI ‘엑스케이프’ 명품 담배케이스를 출시한, 브랜드 디자인 전문회사 메디슨브랜드는 홍서우 요리연구가와 함께 흡연자 건강에 도움이 되는 5가지 음식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5가지 음식은 흡연자들의 폐와 기관지 건강에 도움이 되며, 특히 브로콜리 마늘 구이는 아삭한 식감의 브로콜리와 마늘을 강한 불로 단시간에 볶아내어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고 영양소 손실을 최소화했다. 최근 미세먼지와 황사로 인해 호흡기 기능과 면역력이 떨어진 비흡연자에게도 좋은 음식들로 구성돼 있다.

흡연자를 위한 5가지 음식은 다음과 같다. 첫 번째, 동치미의 무는 폐암 세포를 감소시키는 비타민 A, C, 칼륨 등의 영양소가 가득한 식재료이며, 특히 무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체내에 쌓인 독소를 배출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특히 동치미는 집밥 메뉴에 자주 오르는 요리로 일상에서 폐 건강을 위해 쉽게 섭취하기 좋은 요리이다.

두 번째, 당근주스는 폐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있는데, 특히 당근에 많이 함유돼 있다. 또한 폐암 세포의 생존율을 낮추어주는 역할을 한다.

세 번째로는, 보로콜리 마늘 구이다. 브로콜리는 설포라판이라는 성분이 함유돼 있는데 이 성분은 세균, 염증, 담배 유해물질 등을 씻어내 주는 역할을 한다. 여기에 면역력에 좋은 마늘을 함께 섭취하면 폐 건강에 도움이 된다.

네 번째, 배숙은 기관지 감기에 좋은 차로 익히 알려져 있다. 그만큼 폐 건강에도 많은 도움이 되며 특히 배에는 면역력에 좋은 유기산, 비타민이 풍부하고 알카리성 식품이라 피로회복과 혈액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마지막으로 오렌지주스는 비타민C 와 구연산이 풍부해 염증을 억제해주고 특히 기관지 질병 예방에 효과적이다. 또한 오렌지에 함유4ㅙ 있는 크립토산틴이라는 성분은 폐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

홍서우 요리연구가는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수많은 사람들과 요리로 소통을 해 온 감성 레시피의 주인공이며, 레시피 북 “요리하기 좋은 날, 오늘의 요리”를 출간하여 다양한 레시피를 스타일리시한 사진과 함께 소개한다.

한편, 메디슨브랜드 관계자는 “홍서우 요리연구가와 함께 흡연자를 위한 음식을 소개하게 되어 기쁘며 앞으로도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을 위한 건전한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메디슨브랜드 BANDATYI는 명품 담배케이스(엑스케이프), 천연 비누, 섬유 탈취제 등의 제품을 출시했으며 패션 액세서리, F&B 등 다양한 사업 분야의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