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재단장 마친 롯데 아웃렛 이천점…국내 최대 아웃렛 우뚝

중앙일보

입력

경기도 이천시에 있는 '롯데 프리미엄아울렛 이천점'이 국내 최대 규모 아웃렛으로 재단장해 문을 연다. 롯데백화점은 확장 공사를 마친 이천점을 28일 재개장한다고 27일 밝혔다.

국내 최대 아동전문관 '패션&키즈' 신축 #직업체험 테마파크·키즈파크 등 놀거리 풍성 #쇼핑에 엔터테인먼트 더한 '쇼퍼테인먼트' 아웃렛 조성

2013년 12월 문을 연 이천점은 기존에 5만3000㎡(약 1만6200평) 규모였다. 여기에 새로 지은 1만4200㎡(약 4300평)가 더해져 커졌다. 새로 지은 시설은 아동 전문관인 ‘패션&키즈몰’이다. 지상 3층 규모의 건물을 어린이 관련 시설로 채웠다.

롯데 프리미엄아울렛 이천점에 새로 들어선 어린이직업체험테마파크인 '리쏘빌'에서 아이들이 직업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 롯데백화점]

롯데 프리미엄아울렛 이천점에 새로 들어선 어린이직업체험테마파크인 '리쏘빌'에서 아이들이 직업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 롯데백화점]

2층엔 키즈파크인 ‘닥터밸런스’가 있다. 아프리카의 정글을 주제로 꾸며진 공간에서 놀이를 즐기며 순발력‧심폐지구력‧근지구력을 테스트할 수 있다. 1700㎡(약 510평) 규모의 대형 완구 매장인 ‘토이저러스’와 레고를 조립하며 놀 수 있는 ‘브릭카페’도 입점했다.

3층엔 EBS에서 개발한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인 ‘리쏘빌’(리틀소시움 빌리지)이 국내 최초로 조성됐다. 14개 시설에서 소방관‧은행원‧의사‧요리사 등 20여 가지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영‧유아는 물론 초등학생까지 이용할 수 있다.

닥스키즈‧헤지스키즈 등으로 이뤄진 복합매장인 ‘파스텔월드’, 블루독‧밍크뮤 등 외국 브랜드 제품을 살 수 있는 ‘서양종합관’, 아동용 가구나 식기가 몰려 있는 ‘키즈리빙존’도 있다.

롯데백화점이 어린이 시설에 집중한 이유는 다른 아웃렛보다 어린이와 함께 방문하는 가족 단위 수요가 많아서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개점 후 3년여간 이천점을 찾은 2000만 명의 75%가 30~40대며 아동 상품 매출도 다른 아웃렛보다 높다.

국내 키즈 산업이 호황을 누리는 것도 이유다. 키즈 시장 규모는 2012년 27조원에서 2016년 39조원으로 커졌다. 조태학 롯데백화점 아웃렛본부장은 “가족이 함께 쇼핑과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쇼퍼테인먼트 아웃렛'으로 조성했다”며 “재단장 후 고객이 20% 이상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현주 기자 chj80@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