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새누리당 조원진 대선후보의 유세 송 '곰 세 마리'

중앙일보

입력

[사진 새누리당 조원진 대선후보 공식 홈페이지]

[사진 새누리당 조원진 대선후보 공식 홈페이지]

새누리당 조원진 대선후보가 곰 캐릭터를 내세운 벽보로 주목받은 데 이어 로고송도 동요 '곰 세 마리'를 개사했다.

19일 조국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는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풉! 포스터에 이어 로고송까지!"라며 조 후보 로고송 가사를 게재했다.

조국 교수는 앞서 "아무도 주목하지 않는 조원진 포스터가 최고의 웃음을 준다"는 글을 올리기도 했다.

조 후보의 곰 세 마리 가사는 '박근혜 전 대통령을 구해내자'면서 안보와 애국을 강조하고 있다.

"곰 세 마리가 새누리에 있어 / 정희곰! 근혜곰! 원진곰! / 아빠 곰은 위대해! 근혜곰은 깨끗해! 원진곰은 의리 사나이! / 기호6번 조원진!
곰 세 마리가 새누리에 있어 / 안보곰! 경제곰! 사회곰! / 안보곰은 튼튼해! 경제곰은 넉넉해! 사회곰은 공정한 사회! / 기호6번 조원진!
곰 세 마리가 새누리에 있어 / 청년곰! 장년곰! 노년곰! / 청년곰은 취직해! 장년곰은 넉넉해! 노년곰은 행복한 노후! / 기호6번 조원진!
곰 세 마리가 새누리에 있어 / 법치곰! 자유곰! 애국곰! / 법치곰은 평등해! 자유곰은 행복해! 애국곰은 너무 든든해! / 기호6번 조원진!"

이같은 노래의 가사는 박근혜를 사랑하는 모임(박사모) 카페 회원이 지난 18일 제안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 카페 회원은 "조원진 애국 후보 유세하는 거 보고 조금 답답하기도 하고 도움이 될까 하고 제안한다"며 "이미 조 후보 포스터에 우직한 곰 캐릭터를 사용하고 있으니 모든 국민이 따라 부르기 쉬운 곰 세 마리를 개사해 유세 송으로 사용하길 적극적으로 제안한다"며 위와 같은 가사를 올렸다.

박사모 회원들은 적극 동조했고 현재는 음원 파일과 유튜브 영상으로 제작되기도 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