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보그 표지모델 메이 영국 총리 “리모콘 놓고 남편과 아웅다웅”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4면

테리사 메이 영국 총리가 세계적 패션잡지 보그(Vogue)의 모델이 됐다. 보그 미국판은 20일(현지시간) 메이 총리가 모델인 4월호 표지를 홈페이지에 게재했다. 영국 총리가 보그의 표지 모델이 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사진 속 메이 총리는 영국 브랜드 ‘L.K. 베넷’의 남색 코트와 드레스를 입고 있다. 각 425파운드(약 60만원), 225파운드(약 30만원)짜리다.

명품 아닌 코트·드레스 차림 #“미 범죄수사물‘NCIS’즐겨 봐”

메이 총리는 자신의 럭셔리 아이템으로 보그 평생 구독권을 꼽을 만큼 이 잡지의 애독자다. 표지 사진은 미셸 오바마, 힐러리 클린턴을 촬영했던 유명 사진작가 애니 리버비츠가 촬영했다. 지난해 말 영국 총리의 공식 별장에서 이뤄졌다.

남색 코트를 걸친 원피스 차림으로 포즈를 취한 테리사 메이 영국 총리. [사진 보그 미국판 홈페이지]

남색 코트를 걸친 원피스 차림으로 포즈를 취한 테리사 메이 영국 총리. [사진 보그 미국판 홈페이지]

표지 촬영과 함께 진행된 인터뷰에서 메이 총리는 정치적 신념도 밝혔다. 브렉시트(영국의 유럽연합 탈퇴) 등 최근 현안에 대해서다. 그는 “(브렉시트를 이끄는) 지금 시기에 총리직을 맡은 건 나라를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느냐의 관점에서 진정한 기회”라고 강조했다. 이어 “총리로 국민의 사랑을 받을 필요성을 느끼느냐”는 질문에는 “국민을 위해 봉사한다는 것을 그들이 느끼게 하는 게 중요하다”고 답했다.

또 지난 1월 정상회담을 가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 대해선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메이 총리는 “트럼프 대통령이 정치에 몸 담지 않았던 인물이란 점을 고려하면 지난해 대선에서 놀라운 승리를 거둔 것”이라며 “백악관에서 그와 손을 잡고 복도를 거닐기도 했다. 트럼프는 실제로 신사처럼 행동했다”고 전했다.

영국의 첫 여성 총리였던 ‘철의 여인’ 마거릿 대처 전 총리와 비교되는 점과 관련해선 “마거릿 대처는 단 한 명이다. 나는 테리사 메이이고, 내 방식(my way)으로 일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메이 총리는 평소 일상도 전했다. 그는 “리모콘 주도권을 두고 남편과 다툰다. 만약 그가 오늘 밤 역사물을 본다면 난 반대할 것”이라며 “난 ‘NCIS’(미국 범죄수사 드라마)를 즐겨 본다”고 말했다.

조진형 기자 enish@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