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비즈스토리] 신앙 멘토이자 인생 선배의 조언을 담다 外 1건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비즈 신간

『출근하는 그리스도인에게』
여성카피라이터 1호로 통하는 문애란(전 웰콤 대표, 현 그레이스&머시 문화재단 대표)씨가 매일 출근하는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크리스천 서적인 『출근하는 그리스도인에게』(사진)를 출간했다.

저자는 ‘미인은 잠꾸러기’ ‘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라’ ‘쉿! 레간자’ 등 광고 작업에 참여해 칸느 국제 광고제 은사자상을 비롯해 동백 국민훈장을 받은 바 있다.

이 책은 저자가 광고인으로서는 승승장구의 성공가도를 달리던 그에게도 ‘무엇을 위해 이토록 열심히 일하는 것일까’라는 질문을 수시로 던지며 40년 동안 출근하는 삶 속에서의 신앙 멘토이자 일을 하는 현업에서의 현실적인 조언을 담았다. 복 있는 사람 출간, 224쪽, 1만2000원.

식품명장의 91가지 '김치 레시피' 수록

『명장 김순자의 김치』
식품명장 1호인 김순자 명장(한성식품 대표)의 30여 년간 김치 만들기 비법이 고스란히 담긴 책이 출간됐다. 『명장 김순자의 김치』(사진)에는 맛은 물론 건강까지 고려한 91가지 김치 레시피가 소개됐다.

또 채소 고르기와 손질법, 배추 절이는 법, 시원하면서 깊은 맛을 내는 김치 양념 비법, 사계절 김치활용요리 등 김치와 관련된 다양한 내용이 수록됐다. 이 책에는 대표김치를 비롯해 봄부터 겨울까지 입맛을 살려주는 다양한 종류의 김치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도서출판 더한스 발간 280쪽 2만3000원.

송덕순 객원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