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웃집 찰스’ 일만 하는 남편 때문에 속앓이 하는 벨라루스 출신 며느리

중앙일보

입력

[사진 KBS 캡처]

[사진 KBS 캡처]

밤낮없이 일만 하는 남편 때문에 한국 땅에서 외로움을 겪고 있는 벨라루스 며느리가 화제다.

 21일 KBS 프로그램 ‘이웃집 찰스’에서는 '벨라루스에서 온 금발 며느리 샤샤는 괴로워' 편이 방송됐다. 주인공 샤샤(29)는 지난 2014년 벨라루스로 단기 어학연수를 온 지금의 남편 민수 씨(40)를 만나 한국으로 시집을 왔다. 생후 16개월의 사랑스러운 딸 별이를 키우고 있고 현재 둘째 아이를 임신 중이다.

 연애 시절 샤샤의 어머니에게까지 꽃과 선물을 안기며 열렬히 구애하고 매순간 샤샤에게만 집중했던 남편은 결혼 후 180도 달라졌다. 최근 중고차 매매 법인을 설립한 민수씨는 아침에 나가 매일 밤늦게 들어온다. 6시면 칼퇴근하는 벨라루스 남편들과 달리 툭하면 야근에 술까지 마시고 들어오는 민수씨 때문에 집에서 혼자 아기를 돌보는 샤샤는 속앓이만 할 뿐이다.

 정성 들여 저녁 준비를 해놓은 날, 금방 간다는 말만 되풀이하던 남편이 된장찌개 국물이 다 졸아들고 나서야 모습을 드러내자 결국 샤샤는 서러움에 폭발하고 말았다.

 부부싸움 다음날, 샤샤는 스트레스 때문인지 아침부터 복통을 호소했고 임신 4개월의 며느리가 아프다는 소식에 시부모님은 물론 사촌형 내외까지 출동했다. 샤샤에게 내려진 응급 처방은 ‘손 따기’. 처음 보는 ‘바늘’ 민간요법에 샤샤의 얼굴은 사색이 됐다.

 벨라루스는 유럽 동부에 폴란드와 러시아의 중간지대에 위치한 나라다. 폴란드와 러시아, 독일 지배를 거쳐 1922년 12월 벨라루스소비에트 사회주의공화국이 돼 구 소련을 구성하는 국가 중 하나가 됐다. 구소련 해체로 1991년 독립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