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isure&style] 자신감 심어주는 ‘비디비치’ 마법…뷰티 전쟁 “보았노라, 이겼노라”

중앙일보

입력 2016.11.25 00:01

지면보기

03면

비디비치는 올해 7월 국내 및 아시아 전역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배우 한채영을 전속 모델로 선정했다. [사진 신세계인터내셔날]

비디비치는 올해 7월 국내 및 아시아 전역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배우 한채영을 전속 모델로 선정했다. [사진 신세계인터내셔날]

시저는 “Vendi Vidi Vici”(왔노라, 보았노라, 이겼노라)라는 명언을 남겼다.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하는 뷰티 브랜드 비디비치(VIDIVICI)의 브랜드 명은 시저의 이 명언에서 유래했다. 자신만의 뷰티 스타일을 찾고 본연의 내재된 아름다움과 가치를 발견해 여성들에게 자신감과 성취감을 갖게 한다는 브랜드의 뷰티 철학을 잘 담고 있다. 2005년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로 탄생한 비디비치는 2012년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인수하면서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자신만의 스타일 살려 성취감 고취
전문가 손길 닿은 듯한 표현력 압권
한채영 모델 효과, 중국 매출 쑥쑥

신세계인터내셔날에서 운영하는 비디비치는 베이스 메이크업 분야에서 우수한 제품을 내놓고 있다. 전문가의 손길이 닿은 듯한 제품 표현력과 뛰어난 품질, 자신만의 뷰티 스타일을 찾을 수 있게 도와주는 아이템들은 베이스 메이크업 강자의 저력을 잘 보여준다는 평을 듣고 있다.

유명 연예인과 톱모델들의 물광 베이스로 잘 알려진 비디비치의 대표 베스트셀러인 스킨 일루미네이션 제품을 비롯해 윤이 나는 광채 피부를 연출해 주는 퍼펙트 에센스 쿠션 등 다양한 베이스 메이크업이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또 비디비치만의 오랜 연구를 거쳐 개발한 메이크업 스타일러는 휴대가 간편하고 일반인도 손쉽게 전문가처럼 화장을 할 수 있게 도와줘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우수한 상품력을 바탕으로 비디비치는 우리나라뿐 아니라 중국 시장에서도 호평을 받으며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 비디비치는 2006년도부터 홍콩의 레인크로포드 백화점, 세이부 백화점 등에 입점할 정도로 상품력을 인정받았으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비디비치는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업체인 알리바바 그룹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중국 온라인 몰에도 진출했다.

비디비치는 올해 7월 국내 및 아시아 전역에서 활동 중인 배우 한채영을 전속 모델로 선정했다. 한채영의 세련되고 도시적인 이미지가 브랜드의 고급스러움을 대표할 수 있는 최상의 얼굴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아울러 한채영이 한국을 대표하는 한류 여신으로서 중국 인기 드라마와 영화 등에 잇따라 출연하며 중화권에서 왕성하게 활약하고 있는 만큼 중국 사업 확장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는데 최근 놀랄 만한 성과를 거두기 시작했다. 중국 관광객들에게서 한채영 모델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면세점 매출이 증가하면서 전체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 비디비치의 올해 3분기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배 성장했다. 특히 9월 매출은 3배 이상 증가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비디비치 마케팅 담당자는 “비디비치는 한 번도 안 써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써 본 사람은 거의 없을 정도로 우수한 품질을 가진 브랜드”라면서 “한류스타를 활용한 마케팅을 적극 펼쳐 보다 많은 사람들이 비디비치의 진가를 알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비디비치의 대표 인기 제품으로는 스킨 일루미네이션, 퍼펙트 에센스 쿠션 SPF50+ PA+++, 메이크업 스타일러 16 브이 헤일로 등이 꼽힌다.

비디비치는 우수한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을 내놓고 있다. 왼쪽 사진은 비디비치의 대표 인기 제품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메이크업 스타일러 16 브이 헤일로, 뉴 스킨 일루미네이션 SPF30 PA++, 퍼펙트 에센스 쿠션. [사진 신세계인터내셔날]

비디비치는 우수한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을 내놓고 있다. 사진은 비디비치의 대표 인기 제품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메이크업 스타일러 16 브이 헤일로, 뉴 스킨 일루미네이션 SPF30 PA++, 퍼펙트 에센스 쿠션. [사진 신세계인터내셔날]

◆스킨 일루미네이션=피부에 조명이 켜진 듯한 효과를 부여해 광채를 살려주는 스킨 일루미네이션은 유명 연예인들과 톱모델들의 메이크업 제품으로 유명세를 타면서 비디비치의 베스트셀러로 자리잡았다. 칙칙한 피부톤을 핑크빛으로 밝고 화사하게 보정하고 생크림 같은 질감이 촉촉하게 피부를 감싸 수분을 머금은 듯한 자연스러운 피부 광택을 연출해준다. 자외선 차단과 미백, 주름 개선까지 피부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갖춘 스마트한 제품으로 하이라이터·프라이머·아이브라이트너 등 빛을 더하고 싶은 곳 어디에나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용량 40ml, 가격 5만2000원.

◆퍼펙트 에센스 쿠션 SPF50+ PA+++=윤기 있는 광채 피부를 연출해 주는 퍼펙트 에센스 쿠션은 진귀한 에센스 플루이드 성분이 62% 함유돼 있어 피부 사이 사이를 섬세하고 정교하게 빛나게 해준다. 중국 4대 진미 중 하나로 꼽히는 흰목이버섯 추출물(트레멜라)로 피부 노화를 예방하고 탄력을 공급해 주며 피부 밀착력과 빛 반사성이 우수해 피부를 투명하고 매끈하게 보이게 해준다. 아울러 천연 오일 성분과 연꽃 추출물, 장미꽃수 등이 피부를 오랫 동안 촉촉하게 유지시켜 준다. 용량 12g, 가격 5만6000원.

◆메이크업 스타일러 16 브이 헤일로=고급스러운 빛이 투영돼 입체감 있는 홀리데이 메이크업을 완성해 주는 메이크업 스타일러 16 브이 헤일로는 한 손에 들어오는 세련된 케이스에 담겨 있는 메이크업 키트다. 빛에서 영감을 받은 하이라이터, 아이섀도우(2종), 크림 블러셔, 립 글로스 제품으로 구성돼 스타일러 하나만으로도 빠르고 쉽게 그리고 고급스럽게 빛나는 메이크업을 할 수 있다. 메이크업 스타일러는 총 4단으로 구성돼 있다. ▶1단에는 고급스러운 새틴 피부를 연출해 주는 베이크드 하이라이터(Baked Highlighter) ▶2단에는 화려한 펄감의 골드와 그윽한 눈빛을 연출해 주는 차콜 그레이로 구성된 아이섀도우 ▶3단에는 얼굴에 음영을 줘 입체적으로 표현해주는 크림 컨투어링 블러셔 ▶4단에는 자연스러운 발색과 우수한 밀착력, 번들거림 없는 입술 볼륨감이 특징인 립글로스가 있다. 용량 11.1g, 가격 6만8000원.

김승수 객원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Innovation Lab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