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 포커스] 파리 건축양식 재해석한 상가·오피스텔, 김포도시철도 역세권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한강신도시 라비드퐁네프

기사 이미지

김포 한강신도시 운양역(예정) 역세권에 들어서는 라비드퐁네프 투시도. 프랑스 파리를 재해석한 이국적인 설계가 특징이다. ※상기 투시도에 표시된 지하철역은 실제 위치와 다소 상이 할 수 있습니다.

테라스형 스트리트몰 같은
이색적인 외관·스타일
쇼핑·휴식·문화공간 꾸며

태영건설과 에이지개발은 이달 경기도 김포시 한강신도시에 프랑스 파리를 재해석한 상가·오피스텔 복합단지인 라비드퐁네프(투시도)를 분양한다. 김포도시철도 운양역세권 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되며 대지면적 6088.9㎡, 지하 5층~지상 11층 규모다. 이 가운데 지상 1~3층엔 테라스형 스트리트몰이, 지상 3층(일부)부터 11층까진 오피스텔이 들어선다.

우선 라비드퐁네프 상가는 프랑스 파리의 건축양식을 적용한 테라스형 스트리트몰로 꾸며진다.

시행사인 에이지개발과 외부 환경 디자인 전문업체인 디자인그루는 이 단지 개발에 앞서 프랑스 파리 현지를 여러 차례 답사했다. 이 결과로 상가 안엔 파리 퐁네프 브릿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다리인 ‘퐁네프’, 프랑스의 문화와 예술이 느껴지는 ‘샹제리제 스트리트’, 프랑스의 맛과 멋이 담긴 ‘생제르망 스트리트’, 파리 예술가들의 감성을 녹여낸 ‘테르트르’, 파리의 아름다운 거리를 그대로 재현한 ‘쁘띠파리’, 퐁네프 다리의 이국적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퐁네프 스트리트’ 등 다양한 테마공간이 마련된다.

라비드퐁네프 분양 관계자는 “기존 상가와 차별화된 이국적인 외관 연출과 독보적인 스타일로 서울·수도권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상가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쇼핑·휴식·문화·예술 등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체계적인 MD(점포 구성)를 선보여 이용객들의 자주 찾고, 오래 머무는 공간으로 꾸밀 것”이라고 밝혔다.

상업용지 비율 1.8% 불과

라비드퐁네프가 들어서는 김포 한강신도시는 경기도 김포시 운양동 일대 1087만5559㎡의 부지에 조성되고 있는 수변 신도시다. 이곳엔 약 20만명, 6만5000여 가구가 둥지를 틀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라비드퐁네프가 자리한 운양지구는 김포 한강신도시 초입이라 서울과 인천·경기 등을 편하게 오갈 수 있다. 올림픽대로 연장 김포한강로와 자유로, 제2외곽순환도로, 고양 송포~인천간 도로 등을 통해 서울·수도권 방면으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라비드퐁네프에서 걸어서 1분 거리 지점에 김포도시철도 운양역(예정)이 2018년 개통 예정이다. 운양역에서 김포공항역(지하철 5·9호선, 공항철도 환승 가능)까지 25분대면 갈 수 있다.

배후수요가 풍부한 것도 이 상가의 매력이다. 실제로 김포시 인구는 지난 1996년부터 올해 1월까지 11만4299명에서 35만593명으로 3배 이상 늘었다. 특히 30~40대가 전체 인구의 35.4%를 차지해 젊은층의 활발한 상가 이용이 기대된다. 여기에다 상가 반경 2㎞ 이내 아파트만 1만2140여 가구가 밀집해 있다. 주변으로 한강·조류생태공원·아트빌리지 등 휴식공간이 있다. 조류생태공원과 아트빌리지 등엔 한 해 동안 약 70만명이 방문할 것으로 추산된다.

배후수요는 풍부한 반면 한강신도시 상업용지 비율은 1.8%대에 불과하다. 광교(4.5%)·동탄(4.2%)·판교(3%) 등에 비해 턱없이 낮다. 분양 관계자는 “한강신도시는 약 20만명에 이르는 상주 인구를 품을 수 있는 상권이 부족한 편”이라며 “라비드퐁네프는 김포도시철도 운양역이 가까운 데다 주변으로 아파트 5만여 가구가 있어 적잖은 배후수요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일부 오피스텔에선 한강 조망

기사 이미지

라비드퐁네프 내 오피스텔은 전체 662실 규모로 원룸(Room)형, 1.5룸형, 2룸형으로 구성된다. 일부 호실에선 한강을 조망할 수 있다. 단지 내 상업시설을 비롯해 인근 CGV·이마트·주민센터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생활여건이 괜찮을 것 같다. 경기도 고양시 일산신도시 내 주요 상업시설 밀집 지역도 차로 20분 정도로 가깝다.

시공과 설계는 태영건설, 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에서 각각 맡았다. 태영건설은 우수한 기술력과 탄탄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최근 광명역 태영 데시앙, 창원 중동 유니시티 등 대형 개발사업 분양을 성공적으로 마쳐 실력을 검증받았다.

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는 국내·외 유수의 건축물 설계 이력을 가진 건축설계업체로 설계 전문 기업 최초 코스닥 상장, 한국건축문화대상 대통령상 4회 수상 등의 기록을 자랑한다.

라비드퐁네프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김포시 운양동 1298-3번지 411호에 운영 중이다. 견본주택은 이달 중 경기도 김포시 운양동 1306-7번지에서 열 예정이다.

문의 1800-0057

이선화 기자 lee.seonhwa@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