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나인뮤지스' 이유애린·민하 계약 만료, 팀 떠난다…"그동안 행복했어요"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기사 이미지

[사진 나인뮤지스 트위터]

이유애린과 민하가 나인뮤지스를 떠난다.

'나인뮤지스'의 멤버 이유애린과 민하는 8일 나인뮤지스 공식 팬카페에 손편지를 게재하며 이와 같이 밝혔다. 스타제국과 전속계약이 만료되면서 자연스럽게 팀에서 탈퇴하게 된 것.

먼저 이유애린은 "2016년 5월 26일 공식적인 스케줄이 끝났음을 알립니다. 7년 동안 함께 움직여준, 나인뮤지스를 사랑해준 팬여러분들. 나인뮤지스로서 행복했던 순간들이 더 많았기에 아쉬움이 크고, 무엇보다 멤버들과 떨어져 지내야한다는 생각에 많이 두렵기도 합니다"라고 밝혔다.

이어서 그는 "나인뮤지스의 발전과 동생들의 무한한 가능성을 알기에 한발짝 물러나 나인뮤지스를 응원하고 싶습니다. 언제나 큰 사랑을 주신 팬들 덕분에 이유애린이란 사람이 있었고, 그 기대에 부응하고자 열심히 달렸던 것 같습니다. 이제 이혜민으로 더 성장하고 멋있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또한 민하는 "제가 6년간 소속됐던 스타제국과 계약이 만료되면서 많은 고민과 이야기 끝에 새로운 길을 가게 됐습니다. 많이 공부하고 배워서 더 성장한 모습, 새로운 모습으로 인사드릴게요"라고 전했다.

민하는 "지난 시간 동안 기쁠 때에도 힘들고 지칠 때에도 서로 힘이 되어주며 같이 성장해온 멤버들이 있어서 많은 것들을 해나갈 수 있었어요. 너무너무 행복했습니다. 6년 항상 소중하게 기억하고 간직할게요"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같은날 소속사 스타제국은 "나인뮤지스의 멤버 이유애린 양과 민하 양은 전속 계약 만료와 함께 공식적으로 나인뮤지스 졸업을 최종 결정했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어서 소속사 측은 "이번 결정은 당사뿐만 아니라 나인뮤지스 멤버들에게도 쉽지 않은 선택이었으나 이유애린 양과 민하 양이 지난 7년이라는 시간 동안 나인뮤지스라는 이름으로 쉼 없이 달려와 주었기에 두 멤버의 입장을 충분히 이해하고 의견을 존중하기로 했다"라며, "이어 졸업과 동시에 새로운 출발을 결정한 이유애린 양과 민하 양의 앞날을 응원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중앙일보
[사진 나인뮤지스 트위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