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사랑방] 한국국제정치학회 창립 60주년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3면

◆한국국제정치학회(회장 최영종)는 창립 60주년을 맞아 12~14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와 연세대에서 ‘동아시아 지역질서의 변환과 한·중·일 관계 : 전문가와 차세대 리더의 만남’을 주제로 국제학술회의를 개최한다.

◆고려대(총장 염재호)는 11일 오후 5시30분 본교 중앙광장에서 개교 111주년 기념 야외콘서트를 개최한다.

◆한국교육개발원(원장 김재춘)은 12일 오후 2시 대전교육정보원에서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법 개정’을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연다.

◆도산아카데미 스마트사회연구회(회장 곽덕훈)는 13일 오전 7시 밀레니엄서울힐튼에서 이성환 고려대 뇌공학과 교수를 초청, ‘알파고와 인공지능’을 주제로 포럼을 개최한다.

◆연세대 법학연구원(원장 이철우)과 고려대 법학연구원(원장 김제완)은 12일 오후 1시 연세대 광복관 별관 국제회의장에서 ‘21세기 법학의 과제와 전망’을 주제로 공동학술대회를 개최한다.

◆한국여성정책연구원(원장 이명선)은 25일 오후 2시 연구원 2층 국제회의장에서 ‘공공정책을 변화시키는 성별영향분석평가, 성과와 과제’를 주제로 양성평등정책 포럼을 개최한다.

◆배기동 한양대 문화인류학과 교수가 제3대 유네스코 아시아태평양 국제이해교육원 이사회 의장으로 연임됐다. 배 의장은 동아시아 고고학연구소 소장, 제5대 한국박물관협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한국소재부품투자기관협의회(회장 신장철)는 이균동 전 대구시 국제관계대사를 신임 상근 부회장으로 선임했다. 이 부회장은 주중국 경제공사, 주나고야 총영사 등을 역임했다.

◆부산대(총장직대 안홍배)는 13일 오후 6시 30분 부산롯데호텔에서 개교 70주년 기념식을 갖는다. 이날 기념식장에서는 ‘70년의 꿈, 세상을 바꾸다’를 주제로 부산대 70년의 역사를 보여주는 대학사 전시회도 함께 열린다.

◆장호성 단국대 총장이 헝가리 정부가 수여하는 십자공로훈장을 받았다. 한국-헝가리 간 학술 및 문화교류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