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OP, 30만개 이미지 최적화를 통한 성인 이미지 필터링 강화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ADOP(이원섭 대표)는 인터넷 신문, 커뮤니티 등의 웹사이트에서 성인 이미지가 포함된 기사를 사전 필터링할 수 있는 솔루션을 발표했다.

ADOP는 SSP(Supply Side Platform) 서비스를 지향하는 인터넷 솔루션 및 서비스 제공 회사로 국내 300개의 사이트와 2,000여 개의 광고 슬롯을 운영 관리하고 있다. 이번 솔루션에는 기존 보유한 문맥 필터링 뿐 아니라 이미지 필터링까지 확대 적용되어, 약 98%의 정확도를 지닌 성인 이미지 필터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기사 이미지

ADOP는 해당 솔루션을 기반으로 하여 웹사이트에 성인 이미지나 문구가 포함된 콘텐츠가 게시될 경우, 사전 필터링을 통해 해당 콘텐츠에 광고가 노출되지 않도록 제어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성인물 필터링을 거쳐 정제된 콘텐츠를 각 사이트에서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 서비스(옵티마M)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이로써 광고주는 성인 콘텐츠에 광고가 노출되지 않으므로 브랜딩 이미지를 관리할 수 있고, 퍼블리셔는 적절한 콘텐츠에 광고를 선별 적용하는 등 카테고리 단위가 아닌 URL 단위로 광고 제어가 가능하므로 수익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그 외에도 ADOP는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연계형 모듈 서비스를 1분기 내에 제공할 예정이므로 SSP의 역할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 * 성인 이미지 필터링 강화 서비스는 2016년 2월 1일부터 서비스 제공 예정입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으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