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립스틱 색깔이 말해주는 당신의 성격 10가지, "밝은 빨강은 자신감과 확신…"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립스틱 색깔이 말해주는 당신의 성격 10가지가 눈길을 모았다.

기사 이미지

사진제공=shutterstock.com

최근 해외 매체 Littlethings가 립스틱 색깔에 따른 성격 10가지를 소개했다. 입술 색깔에 따라 자신의 이미지를 다르게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이다.

밝은 빨간색
강렬한 만큼 자신감과 확신을 드러낸다. 무의식적으로 밝은 빨간색 립스틱을 즐겨 바르는 사람 중엔 열정적인 사람이 많다고 한다. 존중받으려는 성향이 강하고, 다른 사람의 시선은 신경 쓰지 않는다.

기사 이미지

연보라색
보통 주목받으려 하지 않고 묵묵히 자신의 할 일을 하는 사람이 선호한다. 침착하고 인내심이 많으며 계획적인 사람이 많다. 상대방에게 신뢰를 주고 싶다면 연보라색 립스틱을 바르면 좋다.

연한 빨간색
얌전한 인상을 준다. 다른 사람의 주목을 즐기지 않는 사람이 이 색상을 많이 선택한다. 조용하고 수줍음이 많다. 하지만 그렇다고 당신이 재미없는 사람이란 것은 아니다. 혼자만의 세계가 있어 다른 사람이 당신을 알아보는 데에 조금 시간이 걸리는 것을 보여준다. 특히 첫 데이트에 추천하는 색상이다.

연한 분홍
많은 여성이 사랑하는 립스틱 색상이다. 이 색상을 바른 여성은 선해 보인다. 친절하고 이해심이 깊으며 가족, 친구 등 주변 사람을 살뜰히 챙긴다. 낯선 사람으로부터 도움을 받을 때 연한 분홍색 립스틱을 챙기는 것이 좋다.

핫핑크색
모험을 즐기는 사람이다. 있는 그대로 나서는 것에 거리낌이 없다. 새로운 경험, 새로운 사람, 새로운 음식 등에 도전하는 것을 즐거워하고 두려운 것이 별로 없다. 조심성이 많고 머뭇거리는 성격이라면 핫핑크 립스틱을 시도해 보자.

와인색
매혹적인 색상이다.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급히 서두르지 않으며 주도적이다. 인생의 다양한 면을 즐기고, 순간순간을 느끼는 사람이다. 사랑 또한 스릴 있게 정복한다. 연인 사이가 시들해졌다고 느끼는 사람에게 와인 색상 립스틱을 추천한다.

베이비 핑크
사랑스러운 성격을 나타낸다. 귀엽고 앙증맞은 것들, 특히 아이와 동물들을 좋아하는 사람이 많다. 부드럽고 친근한 성격을 살리려면 베이비 핑크 색 립스틱이 좋다.

기사 이미지

회갈색
심오함, 정신적인 성숙 등을 의미한다. 회갈색을 입술에 바르는 사람은 자연, 동물, 세계에 대한 고민이 많다. 피상적이고 얕은 인간관계에는 별로 관심이 없다. 보고 듣는 모든 것에서 의미를 찾는다. 심각하게 받아들여야 하는 문제가 있다면 회갈색을 칠해, 만나는 사람들로부터 좀 더 광범위하고 믿을만한 조언을 끌어낼 수 있다.

파란색, 초록색, 노란색
보통 입술에 바르지 않는 립스틱 색상을 용케 찾아내어 바르는 사람들이 있다. 이러한 사람들은 무척 독창적이며 상상력이 풍부하고 예술가적 기질이 풍부하다. 자신이 별난 사람으로 낙인찍히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파란색 립스틱을 바르고 세상이 당신에게 뭐라 하든 귀를 닫아보자. 누가 뭐라 해도 자기 자신이 제일 중요하다.

검은색
부정적이거나 악마 같은 사람은 아니지만 분명 어두운 면이 있는 편이다. 냉소적인 유머 감각을 갖췄거나, 눈에 띄는 밝은 색상이 싫은 사람이다. 독립 영화, 인디 음악, 불온서적 등에 관심이 많다. 자신의 또 다른 자아를 들여다 볼 수 있는 색이 바로 검은색이다.

온라인중앙일보

립스틱 색깔이 말해주는 당신의 성격 10가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