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강민경 부친, 수억원대 사기·횡령 형의…강민경 측 "입장 밝히기 어려워"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기사 이미지

 
다비치 강민경의 부친이 수억 원대 사기·횡령 혐의로 피소됐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4일 법무법인 유한 금성은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다비치 멤버 강민경의 부친인 강씨가 A 종교재단을 속여 수억 원대의 돈을 세금 명목으로 받아놓고, 실제로는 이 돈을 자신의 회사자금으로 유용한 혐의로 검찰 조사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따르면 강씨는 종교 용지를 구입하려던 A 종교재단에 접근해 매도인을 소개해줬다. 이후 2008년 11월 매도인 측 귀책사유로 매매계약이 해제돼 A 종교재단이 위약금을 받게 되자 세금을 핑계로 중간에서 돈을 가로챘다.

이후 A 종교재단은 자신들은 비영리재단법인으로서 위약금에 대해 세금을 납부할 의무나 원청징수의무가 없다는 것을 알고 반환을 요구했지만, 강씨는 도리어 자신의 지위를 이용해 종교부지 건립을 방해하겠다는 식으로 겁을 준 것으로 알려졌다.

A 종교재단은 2014년 11월 강씨를 상대로 사기·횡령 혐의로 경찰에 고소장을 제출했고, 현재 정부지방법원 고양지청에서 사건이 조사 중에 있다.

이에 대해 강민경의 소속사 CJ E&M 측 관계자는 4일 일간스포츠에 "가족의 일이기 때문에 입장을 밝히기 어려운 부분이 있다"고 말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jstar@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