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관절염에 좋은 운동, 관절염의 정도에 따라 스트레칭 효과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기사 이미지

관절염에 좋은 운동

관절염에 좋은 운동, 관절염의 정도에 따라 스트레칭 효과

관절염에 좋은 운동이 화제다.

관절염에 좋은 운동은 관절염이 있다고 해서 아무 운동도 안하면 관절은 퇴화한다고 밝혀졌다.

관절염에 좋은 운동은 관절염의 정도에 따라 다르지만 관절의 유연성을 높이기 위해 무릎을 구부렸다 폈다 하거나 스트레칭을 하는 것은 매우 좋은 운동이다.

관절염에 좋은 운동 다음 단계는 근력 강화운동을 시행하는데 무릎을 움직이지 않고 무릎에 힘을 주고 쭉 펴는 사두고건 강화 운동이 도움이 된다.

또 지구력을 강화시키기 위해서 무릎에 체중 부하를 작게 하면서 관절을 움직여주는 운동인 수영이나 평지에서 자전거 타기 등도 좋다.

직장인들은 책상에 앉아 컴퓨터를 하는 시간이 많고 과도한 긴장과 업무 스트레스로 목과 어깨 등의 근육에 피로가 쌓이기 쉽기 때문에 관절염에 좋은 운동 관리가 필요하다.

또 피로가 누적된 근육에 통증이 생길 경우 근골격계 질환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자주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그 밖에 관절염을 건강하게 하고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비타민과 무기질이 있다.

비타민 E, A, C, D 급원식품으로는 간, 우유, 브로콜리, 해바라기씨, 달걀, 녹황색채소, 연어 등이 있으며 셀레늄 급원식품으로는 정제되지 않은 곡류, 콩류, 밀배아, 조개류, 참치, 청어 등이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관절염에 좋은 운동’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