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벨] 유산균으로 환절기 감기 뚝~ 면역력 쑥~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기사 이미지

아침저녁으로 기온 차가 큰 환절기에 접어들었다. 우리 몸은 겨울을 맞이하기 위해 적응기간을 거친다. 이 기간에 인체의 모든 기관은 위축된다. 몸의 균형이 무너지고 면역기능이 저하된다. 이때 각종 바이러스에 감염되기 쉽다. 감기가 대표적이다. 독감과는 달리 예방백신이 없다. 감기로 인한 합병증은 우리나라 사망 원인 5위다.

면역력을 높이는 것만이 환절기 감기를 예방하는 유일한 방법이다. 충분한 휴식, 숙면과 함께 면역력을 높이는 식품에 관심을 갖는 이유다. 대표적인 식품은 유산균이다. 유산균은 장의 운동능력을 향상시킨다. 장은 몸의 면역을 담당하는 가장 중요한 기관이다. 면역세포의 60%가 장에 존재한다. 면역물질 대부분은 장에서 만들어진다. 따라서 장이 건강하면 면역력이 증가하고 몸이 건강해진다.

좋은 유산균의 조건은 세 가지다. 장까지 살아서 도달해야 하고, 장에 최적의 도움을 줄 수 있어야 한다. 또 꾸준히 섭취해야 하므로 맛과 가격도 중요하다. 종근당건강의 ‘장건강생유산균골드’(사진)는 위산에 강해 장까지 도달할 수 있는 유산균 5종을 골고루 함유하고 있다. 각각의 유산균은 기능과 서식지가 다르다. 여기에 유산균이 장에서 효율적으로 기능을 하도록 돕는 프락토 올리고당과 비타민까지 함유하고 있다. 포도맛 개별 포장으로 맛은 물론 섭취 편의성이 우수하고, 가격도 경제적이다. 종근당건강이 운영하는 건강기능식품 전문몰 ‘헬스벨(www.healthbell.net)’에선 ‘장건강생유산균골드’의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10개월분을 1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행사 기간 2015년 11월 16~23일
▶제품 구매 및 문의 1644-1884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