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피부과 전문의 노하우 담은 ‘건강 화장품’ 선두주자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LG생활건강은 2014년 10월 씨앤피 코스메틱스(CNP Cosmetics) 인수를 통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코스메슈티컬 화장품 시장을 선점해 나가고 있다. 코스메슈티컬 제품을 앞세워 올해 매출은 전년 대비 약 20% 성장을 견인한다는 계획이다. LG생활건강은 기존에 ‘케어존’과 ‘더마리프트’ 브랜드를 통해 코스메슈티컬 시장에 이미 진입해 있었다. CNP 인수 후 다양한 마케팅 지원 등 LG생활건강과의 시너지 로 화장품 사업 전체의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CNP 프로폴리스 에너지 앰플(왼쪽)은 고순도의 프로폴리스 추출물에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윤기있고 생기 있게 만들어 준다. CNP 안티 포어 블랙헤드 클리닉 키트(오른쪽 위)와 CNP 인비져블 필링 부스터. [사진 LG생활건강]

차앤박 화장품으로 잘 알려진 씨앤피 코스메틱스(CNP Cosmetics)는 ‘피부전문의가 만드는 건강한 화장품’을 표방하며 2000년 3월에 설립됐다. CNP는 제품기획부터 연구개발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피부과 전문가의 노하우를 적용해 피부친화적인 화장품을 선보여 왔다. CNP 화장품은 차앤박 피부과와 드럭스토어, 온라인쇼핑몰, 홈쇼핑 등 다앙한 유통채널을 통해 피부타입별 맞춤화장품 총 120여 품목을 판매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은 올해 면세점 매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한다. 하반기에는 아토피 케어 화장품(의약외품) 등 피부과 전문가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차별화된 신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사용자에게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CNP 화장품의 베스트셀러 제품으로는 꿀 에센스로 유명한 ‘프로폴리스에너지앰플’과 누적판매 1000만 개를 돌파한 모공 수축 마스크 ‘블랙헤드클리어키트’ 등이 있다. 코스메슈티컬 화장품 시장에서 제품력으로 자리 잡은 제품이다.

‘CNP 프로폴리스 에너지 앰플’은 벌집에서 추출한 프로폴리스 활성 성분과 히알루론산 등이 피부 탄력을 강화시켜주고 수분 및 장벽 강화, 각질 및 피부 결, 윤기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

프로폴리스는 꿀과 같은 성분이 아닌 벌집을 구성하는 끈적끈적한 레진으로 꿀벌이 자신의 생존과 번식을 위해 여러 식물에서 뽑아낸 물질에 자신의 밀랍과 효소 등을 섞어 만든 물질이다.

고순도의 프로폴리스 추출물에 함유된 피부에 효능이 있는 활성성분들이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 트러블과 민감한 피부를 위한 고농축 집중 영양 앰플이다. 피부 진정 효과도 우수하다. CNP가 개발한 복합처방 성분과 베타글루칸, 마데카소사이드 등 의 성분들이 외부 환경으로부터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작용을 한다. 또 히알루론산 등 피부 보습 성분과 함께 피부에 지속적으로 수분을 공급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주고 피부를 윤기 있고 생기 있게 만들어 주는 것이 특징이다.

‘CNP 안티 포어 블랙헤드 클리닉 키트’는 피지와 블랙 헤드 등 코 주위 피부를 관리하는 2단계 전용 마스크 세트다. 코 전용 마스크 세트로 자극 없이 블랙헤드를 말끔히 제거하는 1제 마스크와, 노폐물이 빠진 모공을 수축시켜주는 2제 마스크로 구성되어 있다.

저자극성이기 때문에 예민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특허 받은 자연 성분이 부드럽게 블랙헤드와 피지를 녹여주고 쉽게 빠져 나오도록 도와준다.

이 제품은 블랙헤드를 녹이거나 뽑아내기만 하던 제품과는 달리 물리적 자극 없이 부드럽게 블랙 헤드를 제거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노폐물이 빠진 모공이 탄력적으로 수축하도록 피부를 도와주는 코스메슈티컬의 노하우를 살린 2단계 프로그램형 제품이다.

1단계는 저자극 블랙헤드 제거 마스크를 얼굴에 10분에서 15분간 올려놓으면 자연성분이 부드럽게 블렉헤드와 피지 사이에 침투해 숨어 있는 피지를 불려서 빠져나오게 하는 작용을 한다. 1단계 후, 2단계로 수축시켜 주는 모공 관리 마스크를 5분에서 10분 얼굴에 올려주면 에버메트와 위치하젤추출물로 모공을 진정시키고 블랙헤드와 피지가 제거된 모공을 탄력적으로 수축 시키는 작용을 한다. 사용 전에 스팀타올을 이용하면 효과가 더 좋다.

CNP 인비져블 필링 부스터는 스킨케어의 효과를 극대화 시켜주는 신개념의 필링 부스터 제품이다. 스킨케어 첫 단계에 사용한 이후 피부 결을 정돈시키고 CNP가 독자개발 성분인 PHA가 피부에 부담 없이 오래된 각질층을 제거해 준다. 각질이 정상적으로 탈락되지 않고 쌓이면 피부가 칙칙해지고 거칠어지며 두꺼워진다. 그렇게 때문에 피부 영양 흡수율을 떨어뜨리고 피부 문제를 유발할 수 있다.

CNP 인비져블 필링 부스터는 바르는 것만으로도 피부결, 각질제거, 투명도, 밝기, 피부 진정과 유·수분 밸런스 등 7가지의 피부 개선 효과를 느낄 수 있다. 민감성 피부에도 좋은 저자극성으로 PHA 복합성분이 피부에 부담을 주지 않고 불필요한 묵은 각질을 자극 없이 효과적으로 제거해주기 때문에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준다.

신개념 각질 제거 효과가 있어 닦아낼 필요 없이 바르는 것만으로 필링이 되는 것이 특징이다. 첫 단계가 각질제거 부스터이며 다음 단계는 스킨케어 효과를 극대화 시킨다. CNP 인비져블 필링 부스터로 매일 피부를 관리하는 경우 세안 후 토너 전 스킨케어 첫 단계에 적당량을 덜어 피부결에 따라 부드럽게 발라 주면 된다.

특별히 관리해야 될 얼굴 부위에는 한 번 더 발라주면 된다. 건조하고 주름이 많은 피부, 묵은 각질로 인해 화장이 안 받고 들뜨는 피부, 예민하고 민감한 피부, 클렌징 후 각질과 노폐물이 그대로인 피부에 효과가 좋다.

송덕순 객원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