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쎄씨] 눈썹으로 성형하기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눈썹 각이 1도만 틀어져도 인상은 180도 달라진다. 앉은 자리에서 성형을 한 듯 단점을 샤샤샥 가려주는 눈썹의 마법을 에디터가 직접 배우고 왔다.

Part 1 완벽한 메이크업을 위한 신의 한 수, 눈썹 컨투어링

셰이딩으로 작은 얼굴을 만들 듯 눈썹 모양에 따라서도 얼굴의 단점을 커버해줄 컨투어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자신의 얼굴 모양에 따라 눈썹의 정확한 위치와 두께, 길이를 찾는 것이 관건.

1 for 작은 눈, 눈썹 과 눈 사이가 좁 은 눈 - 둥근 눈썹

눈썹산을 평소보다 조금 높게 아치형으로 그리면 눈과 눈썹 사이의 공간이 늘어난다. 눈가가 시원해 보이면서 자연스레 눈까지 커 보이는 것. 반달 모양의 아치형 눈썹을 그릴 땐 아치의 아래 부분을 브러시를 이용해 부드럽게 굴려가며 그려주도록.

2 for 넓은 미간, 넓적코 - 각진 눈썹

코와 눈썹이 이어지는 부분에 그림자 지듯 자연스럽게 컨투어링 효과를 준다. 눈썹 앞머리가 가깝게 보여 콧대가 높아 보이는 착시 효과를 누릴 수 있으니! 눈썹을 살짝 각지게 그리고 눈썹 위아래에 하이라이트를 주면 입체감까지 살아난다.

3 for 긴 얼굴, 밋밋한 이목구비 - 일자 눈썹

눈썹의 길이를 짧고 통통하게 그려주면 긴 얼굴이 짧아 보인다. 눈썹 앞머리에서 꼬리까지 아래쪽 라인이 완만한 일자가 되도록 채워 볼륨을 주기만 하면 된다. 반대로 얼굴이 둥글다면 눈썹 꼬리를 길게 빼야 갸름해 보인다는 사실.

Part 2 성형 없이 리프팅, 눈썹 안티에이징

눈썹 앞머리에서 눈썹 산까지는 일자형에 가깝게, 눈썹 산에서 눈썹 꼬리는 둥글게 내려오되 날카롭지 않고 그림자처럼 자연스럽게 빠지도록 그린다. 앞머리의 눈썹 결을 위쪽으로 올리고 눈썹뼈 밑에 하이라이팅을 주면 얼굴이 팽팽해 보이는 리프팅 효과를 얻을 수 있다.

1 베네피트 김미 브라우 3g 3만3천원

2 베네피트 하이 브라우 2.8g 3만2천원

Part 3 눈썹 전문가 제라드 베일리를 만나다

전 세계를 다니며 눈썹의 중요성에 대해 알리고, 눈썹만을 전문적으로 연구하고 있는 베네피트 글로벌 브라우 수석 아티스트 제라드 베일리. 그와 나눈 특별한 눈썹 이야기.

이번 시즌 글로벌 브로우 트렌드가 궁금해요. 자연스럽고 볼륨이 살아 있는 스타일이에요. 다만 얼굴에 맞춰 모양이 달라져야 해요.

완벽한 눈썹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 셀렙은 누구인가요? 메리 케이트 올슨! 최근 그녀의 눈썹은 다듬지 않았나 싶을 정도로 자연스럽지만 완벽해요. 본인 얼굴에 딱 맞는 모양이면서 많은 사람이 시도해봄직한 스타일이고요.

최근 한국에서는 일자 눈썹이 유행이에요. 일자 눈썹을 피해야 하는 유형이 있을까요? 동그란 얼굴의 경우 일자 눈썹은 얼굴이 더 퍼져 보일 수 있어요. 이런 얼굴엔 곡선 있는 눈썹을 해야 갸름해 보여요.

초보자를 위해 눈썹 그리기 기초에 대해 조언을 해주세요. 눈썹이 난 방향대로 눈썹 산을 먼저 그려주세요. 눈썹 산을 먼저 그리면 갈매기 모양이 되지 않을까 걱정하지만 일자 눈썹도, 둥근 눈썹도 눈썹 산은 필요하거든요. 대신 눈썹의 언더라인을 어떻게 채우냐에 따라 모양이 달라진다는 사실을 유념하세요.

눈썹의 앞머리를 자연스럽게 그리는 방법이 있을까요? 눈썹 앞머리와 꼬리 쪽은 섬세한 모로 이루어져 있어요. 처음부터 그러데이션 하기가 어렵죠. 동일한 컬러로 그린 뒤 스크류 브러시로 앞머리와 눈꼬리를 블렌딩하면 간편하게 그러데이션을 줄 수 있답니다.

여름철에도 아침에 그린 눈썹을 하루 종일 유지하는 요령이 궁금해요. 눈썹을 그리기 전 아이 프라이머를 톡톡 두드리며 패팅하듯 발라주세요. 그 후 브로우 마스카라로 고정시키면 컬러도 선명하고, 지속력도 뛰어나죠.

"눈썹을 다듬는 것 만으로도 코가 오똑해 보이거나 입체적인 얼굴이 될 수 있어요."

기획 쎄씨 이영신, 사진 박아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