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잡채 만드는 방법, 재료+레시피 보니…'어렵지 않아요'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잡채 만드는 방법이 화제다.

잡채 만드는 방법은 먼저 2인분 기준으로 당면 50g, 쇠고기 100g, 표고버섯 2장, 목이버섯 5장, 오이 50g, 당근 50g, 양파 1/2개, 붉은 고추 2개, 진간장 2큰술, 설탕 1큰술, 식용유 3큰술, 달걀 1개, 양념장을 준비한다.

잡채 만드는 방법은 먼저 당면을 따뜻한 물에 담가 부드럽게 불린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진간장, 설탕, 참기름으로 밑간 해 볶아놓는다.

이어 쇠고기, 버섯은 채 썰어 분량의 양념장에 버무린 후 볶아 식힌 후, 목이버섯을 물에 불려 뒷면의 흙을 떼어내고, 큰 것은 손으로 찢어놓는다. 오이, 당근, 붉은 고추는 모두 5cm 길이로 가늘게 채 썰어 소금에 절였다가, 물기를 꼭 짜 각각 기름을 두르고 볶아 낸 후, 넓은 그릇에 펼쳐 식혀놓는다.

또한 계란은 황, 백으로 나누어 각각 지단을 부쳐 채를 썬다. 마지막으로 따로따로 볶아 두었던 당면, 고기, 버섯, 채소들이 완전히 식으면 커다란 볼에 담고, 진간장 등 준비한 분량의 양념과 참기름을 넣어 무친 후, 그릇에 담아 황, 백지단채를 얹어내면 맛있는 잡채가 완성된다.

잡채 만드는 방법에 네티즌들은 “잡채 만드는 방법, 잡채 만드는 방법 간단하네”, “잡채 만드는 방법, 오늘 잡채 만들어 먹어야지”, “잡채 만드는 방법, 잡채 너무 맛있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