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깐쇼새우 만드는 법…새콤 달콤 케첩+두반장 소스가 맛의 비결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깐쇼새우 만드는 법 [사진 중앙포토DB]

깐쇼새우 만드는 법이 화제다.

깐쇼새우는 잘 손질한 새우를 바삭하게 튀겨 케찹과 고추로 만든 두반장으로 만든 소스와 즐기는 요리다. 깐쇼새우는 어른들의 술안주나 아이들 간식으로도 손색이 없다.

담백한 새우튀김에 부드러운 소스로 조화를 이루는 깐쇼새우는 매콤달콤함으로 남녀노소 입맛을 사로잡는다 .

아래는 깐쇼새우를 만드는 데 필요한 식재료들과 조리방법이다.

재료 : 새우(150g), 푸실리(60g) / 반죽 : 소금(약간), 후추(약간), 청주(약간), 녹말가루, 불린녹말(4큰술), 계란흰자(1/2개) / 양념소스 : 케찹(5큰술), 미림(1큰술), 설탕(4큰술), 식초(1큰술), 물(1/3컵), 두반장(1작은술), 청고추(1개), 홍고추(1개), 파(1/2토막), 다진마늘(1큰술)

조리방법
1. 새우는 머리와 껍질 내장을 제거한 후 밑간을 해준 뒤 마른 녹말가루를 묻혀서 준비해둔다.
2. 마른 녹말가루는 물에 잘 개어서 한시간 이상 불려준 후 물을 버리고 계란 흰자와 잘 섞어 반죽을 만들어 둔다.
3. 준비해둔 새우는 반죽을 묻힌후 180도의 기름에 바삭하게 튀겨준다.
4. 고추는 작은 네모로 썰고, 파는 다진 후 마늘과 함께 약간의 기름에 볶은 후 분량의 양념들을 넣고 끓여준다.
5. 미리 소금을 넣어 삶아둔 푸실리와 튀긴 새우를 넣고 양념과 잘 버무린 뒤 완성접시에 담아낸다.

깐쇼새우를 맛있게 만드는데 이연복 셰프 튀김의 비법 역시 화제다. 이연복 셰프는 튀김옷 반죽에 식용유를 넣는 것이 비법이라고 소개했다.

반죽에 식용유를 넣고 또 다시 식용유로 튀기면 느끼할 거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반죽에 넣었던 식용유가 튀김기름에 싹 빠지고 대신 튀김에 미세한 공기층이 생기면서 더욱 바삭거린다고 말해 깐쇼새우 만드는 법에 큰 관심을 받았다.

온라인 중앙일보
'깐쇼새우 만드는 법' [사진 중앙포토DB]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