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김준수 스페이스 공감, 6년만의 방송에 참지 못한 눈물… "그동안 마음 고생이 보이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김준수 스페이스 공감 [사진 EBS]

김준수(XIA)가 30일 음악 방송 프로그램 ‘스페이스 공감’에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씨제스 엔터테인먼트는 30일 “밤 12시 10분, 김준수가 출연한 EBS 음악 프로그램 ‘스페이스 공감’이 방송된다. 6년 만에 음악 프로그램 출연하는 김준수가 선보일 차원이 다른 공감 무대에 기대가 더해지고 있다”고 밝혔다.

김준수가 출연한 ‘스페이스 공감’은 6만여 명에 달하는 인원이 사전에 방청 신청을 해 화제를 모았다.

방송이 다가오자 각종 온라인 포털 사이트는 ‘EBS 온에어’, ‘스페이스 공감’, ‘김준수’ 등의 키워드가 실시간 검색어를 점령했다. 방송 직후 김준수의 두 귀를 사로잡은 완벽한 라이브와 관객과의 교감, 그의 진심을 고스란히 담긴 공연에 대한 네티즌들의 폭발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김준수는 방송에서 “소극장 공연을 꼭 해보고 싶었는데, 그 꿈을 이뤄 너무 좋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준수는 자신의 솔로 앨범 수록곡들과 드라마 OST, 뮤지컬 넘버들을 특유의 호소력 짙은 감성 보컬로 표현해냈고, ‘스페이스 공감’ 무대를 위해 특별히 어쿠스틱 편곡한 ‘꽃’ 무대를 선사해 관객들의 열띤 호응을 얻었다.

김준수는 마지막 앵콜 곡인 ‘오르막길’을 소개하던 중, 감정이 북받쳐 눈물을 보이기도 했다. 김준수는 “6년간 방송 활동을 못하면서 가수로서 힘들었던 게 사실이다. 하지만 함께 묵묵히 이 길을 걸어 와 준 팬분들이 계셨기에 앨범을 발매하고 공연을 하면서 이 자리까지 오게 되었다”며 “여러분과 제가 이 무대에 서기까지 한발 한발 걸어왔던 길을 부르겠다”라는 소감을 전하며 앙코르 곡을 끝으로 소극장 공연을 마무리 지었다.

한편 EBS ‘스페이스 공감’ 방송을 끝으로 솔로 3집 활동을 마무리 지은 김준수는 내달 개막을 앞두고 있는 뮤지컬 ‘데스노트’ 준비에 매진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온라인 중앙일보 jstar@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