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소니 PM이 제안하는 연말연시 선물 BEST 5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올해도 어김없이 크리스마스, 연말연시, 졸업/입학 시즌이 다가오고 이맘때쯤이면 사랑하는 가족, 친구, 연인에게 어떤 선물이 좋을까 행복한 고민에 빠지게 된다.

지난 8월 KOTRA 가 발표한 '2005 크리스마스, 이런 상품이 뜬다' 보고서에 따르면, 조사대상국인 유럽, 북미, 대양주 선진국 소비자들의 선호도 차이는 있으나 연령층에 관계없이 디지털 제품이 이번 크리스마스 시즌 최고의 선물용품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디지털 카메라, MP3 플레이어, 휴대용 게임기 등 디지털 기기가 보편화를 지나 개성화/다양화로 새로운 것과 특별한 것에 대한 욕구가 높은 편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기억에 남을 선물'을 고민하는 지금 소니 코리아의 각 제품담당 PM (Product Manager)가 추천하는 연말연시 선물 BEST 5를 소개한다.

특별한 날, 특별한 사람들과 함께하면 더 좋다!
즐거운 디지털카메라 소니 DSC-N1

새로움을 의미하는 '네오(Neo)'의 이니셜에서 제품명을 착안한 'DSC-N1'은 디지털 카메라에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새로운 시각에서 도입한 제품으로 기존의 '찍는 즐거움'에 '보는 즐거움'과 '나누는 즐거움'을 추가해 크리스마스, 연말연시 등 특별한 날 특별한 사람들과의 추억을 더욱 값지게 만들어 준다.

3인치 LCD 터치 패널은 LCD 스크린상으로 보여지는 그림과 단어들을 터치함으로써 다양한 환경을 손쉽게 설정할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고, 콤팩트 디카로 최대 크기의 3인치 LCD를 탑재해 더욱 넓어진 즐거움을 선사한다.

'DSC-N1'은 사진에 원하는 텍스트와 그림을 자유자재로 삽입할 수 있는 페인트 기능을 통해 자유자재로 원하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상황에 따라 메시지, 이모티콘 삽입 등 다양한 효과를 낼 수 있고 이렇게 만들어진 사진을 따로 저장할 수 있어 별도의 이미지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아도 재미있고 감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도 있다.

또한 촬영된 사진을 음악과 함께 슬라이드쇼로 감상할 수 있는 뮤직 슬라이드 쇼 기능을 갖추고 있어 사용자는 분위기에 따라 사진효과와 음악을 선택하면 총 16가지의 각기 다른 분위기로 슬라이드 쇼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취향에 따라 음악도 4가지까지 마음대로 바꿀 수 있어 다양한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고, 26MB 내장 메모리에 최대 500장까지 사진을 저장할 수 있는 포켓앨범 기능이 있어 저장된 이미지들은 원하는 날짜/연도 순서에 따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810만 화소의 수퍼 HAC CCD와 칼 짜이즈 바리오테사 렌즈는 고해상도의 이미지를 콤팩트급 중 최상의 화질로 포착해 낸다. 가격은 649,000원 이다.

감미로운 음악의 향기에 취한다!
향수병 디자인으로 시선 사로잡는 소니 네트워크 워크맨 NW-E500

스노우보드, 스키 등 설원에서 즐기는 겨울스포츠와 함께 감미로운 음악의 향기에 취하는 것만큼 신나는 겨울나기가 또 있을까?

향수병을 닮아 독특한 디자인과 개성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4가지 컬러로 시선을 유혹하는 소니 네트워크 워크맨 NW-E500이야말로 눈과 귀와 마음을 즐겁게 하는 MP3 플레이어다.

워크맨으로부터 축적된 소니만의 배터리 기술을 통해 3분의 충전으로 3시간 재생할 수 있는 경이적인 재생/충전 시간을 실현해 PC로부터 음악을 전송 받기 위해 짧은 시간 USB를 연결만 해도 쾌속충전이 된다.

세련된 디자인에 어울리는 심플한 유기 EL Display가 연출하는 다양한 화면을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고, CD음악을 고압축율의 ATRAC3이나 ATRAC3plus 포맷으로 전환한 후 소닉스테이지(3.0 버전)의 '나의 음악창고'에 저장하여 정리 및 편집할 수 있다. 또한 기존 MP3, WAV, WMA 등의 음악 포맷 파일도 다양하게 편집/정리할 수 있다.

가격은 256MB(NW-E503)가 169,000원, 512MB(NW-E505)가 199,000원, 1GB(NW-E507)가 249,000원 이다.

갖고 싶은 노트북!
소니 바이오 TX 시리즈

이동성 향상을 위한 최신기술 집적된 바이오의 TX는 지난 11월부터 판매가 시작된 최신 노트북이다. 바이오 국내 출시 5주년을 맞이해 다양한 할인 행사도 진행되고 있으니, 이번 겨울 노트북 구매를 생각하고 있다면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다.

올해 안에 국내에 출시 될 바이오 TX 시리즈는 비행기, 레이싱카 등에 사용되는 탄소섬유(carbon fiber)를 소재로 하고 White LED 기술을 적용한 바이오의 11.1인치 와이드 미니노트북 새로운 라인으로 휴대성이 대폭 강화됐다. 기존의 T시리즈와 비교하면 내구성은 무려 2배 강화되고 무게는 약 1.24~1.26kg으로 약 30% 가벼워졌으며 디스플레이 패널(노트북 상판) 두께는 4.5mm이다. 또한 소니만의 차별화된 디자인과 사파이어 블랙(모델명: VGN-TX17LP/B)/플래티넘 화이트 (VGN-TX16LP/W)의 독특한 색상으로 미니 노트북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완벽하게 구현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더불어 바이오 TX 시리즈는 원터치 AV 모드 버튼이 장착되어 있어 별도의 부팅 과정 없이 12초 안에 인스턴트 모드(Instant Mode) 사용이 가능하다. 이러한 혁신적인 기능으로 사용자가 윈도우를 구동시키지 않은 상태에서도 영화관람, 음악감상 및 사진관람 등이 가능해 최상의 AV 엔터테인먼트 노트북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바이오 TX 시리즈는 노트북으로서는 세계 최장의 배터리 시간을 자랑한다(광학드라이브 장착 기준). 기본 배터리로 VGN-TX17LP/B은 9시간, VGN-TX16LP/W 는 8.5시간 노트북 사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대용량 배터리 장착시 각각 14,5시간, 14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1월 8일까지 특별 할인가가 적용돼 VGN-TX17LP/B는 2,899,000원, VGN-TX16LP/W는 2,299,000원 이다.

즐거운 시간을 생생한 영상으로 남긴다!
찍고 바로 보는 손쉬운 캠코더 소니 핸디캠 DCR-DVD803

소중한 시간을 생생하게 간직하기 원한다면 선택은 바로 캠코더. 2.7인치 와이드 LCD를 탑재한 소니 핸디캠 DCR-DVD803은 세계최초의 3메가픽셀 DVD 핸디캠으로 DVD에 저장돼 복잡한 편집걱정 없고, 동영상은 물론 정지영상도 고화소로 구현이 가능해 1석2조의 성능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지름 8cm DVD-R과 DVD-RW/+RW 디스크 1장에 간편하게 촬영/기록할 수 있으며 어떤 기기에서도 쉽게 재생할 수 있다. 또한 DVD 레코더나 PC를 통해 복제가 쉽기 때문에 소중한 순간을 간편하게 DVD에 담아 친구나 친지에게 선물할 수 있다. 또한 자동으로 DVD의 녹화되지 않은 부분을 찾아 녹화를 시작해 중복촬영의 걱정이 없고, 마지막으로 촬영한 부분을 찾을 필요 없이 촬영하고 싶을 때 바로 촬영할 수 있다.

기록이 완료되면 각 영상 별로 6개의 미리보기가 자동으로 형성돼 정지영상 및 동영상의 목록을 쉽게 생성한다. 또한 빠른 챕터 검색 기능으로 되감을 필요 없이 원하는 장면을 바로 볼 수 있다. 그리고, USB를 사용해 PC로 촬영된 영상을 고속 전송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픽쳐팩키지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손쉽게 영상편집을 할 수 있다. 또한 DVD-RW 디스크를 사용하는 경우 캠코더 내에서 자유롭게 편집이 가능하고 여러 번 미디어를 사용할 수도 있어 경제적이다.

전세계 DVD캠코더 중 최초로 3메가픽셀 CCD를 채용 했으며 칼 자이스 바리오 조나 T*렌즈와 메가픽셀 엔진을 탑재해 세계 최고수준의 선명하고 깨끗한 동영상 및 정지영상을 즐길 수 있다. 가격은 1,348,000원 이다.

어학공부의 필수품 보이스 레코더!
초고감도 음질로 이미 인정받은 소니 보이스 레코더 ICD-SX46

겨울방학을 맞아 단기 해외 어학연수를 계획하거나 외국어 회화학원을 찾는 학생이 늘어나고 있다. 어학공부는 지속적인 반복이 중요한 성공의 열쇠. 어학 공부하는 자녀 혹은 뒤늦게 공부하는 늦깍이 학생에게 보이스 레코더는 필수 아이템이다. 이미 초고감도 음질로 정평이 나있는 소니 보이스 레코더.

최근 출시한 ICD-SX46은 128MB 플래시 메모리를 내장한 제품으로 고성능 내장마이크와 녹음 시 음의 왜곡을 최소화하면서 선명하고 고른음을 청취할 수 있도록 해주는 '디지털 보이스업' 기능을 탑재해 음질의 완성도를 높였다.

스테레오 사운드, MP3 파일재생, 자동음성인식기능(VOR)도 갖추고 있어 사용의 편리성도 한층 강화했으며 스테레오 이어폰도 기본제공액세서리에 포함돼 때로는 MP3 플레이어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그 외에도 소니하면 빼놓을 수 없는 슬림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64g의 초경량 크기로 휴대가 간편하고 USB 케이블로 바로 연결할 수 있어 녹음된 파일의 보관, 관리가 간편하다.

가격은 219,000원 이다.

(조인스닷컴 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