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성공한 사람들의 특징 6가지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다른 사람과 똑같아 보여도 성공한 사람들에겐 그들만의 행동과 사고방식이 있다. 미국 월간 경제 매거진 INC닷컴(www.inc.com)의 기자 피터 이코노미가 ‘성공하는 사람들의 특징’ 6가지를 알려줬다.

1. 능동적
성공한 사람은 남이 무엇을 하라고 지시할 때까지 기다리지 않는다. 알아서 스스로 판단하고 행동한다. 능동적으로 일하는 것이다. 이런 사람은 항상 주위에서 기회를 스스로 찾고, 그 기회가 주어졌을 때 곧바로 행동에 착수한다.

2. 재치
일을 하다가 문제나 장애물이 발생해도 절대 당황하지 않는다. 위기 관리 능력이 탁월하기 때문이다. 재치가 풍부한 그들은 문제가 발생해도 다양한 대안을 내놓는다.

3. 열정
기본적으로 성공한 이들은 일에 대해 순수한 열정을 갖고 있다. 그리고 이 열정이 같이 일하는 동료에게도 영향을 미쳐 회사 전체의 동반 상승을 가져온다.

4. 혁신
성공한 사람들은 창조적이고 혁신적이다. 같은 일을 하더라도 더 빠르고 효율적인 방법을 찾아낸다. 이런 실험정신은 때로는 실패를 동반하지만 결국 원하는 목표를 이루게 해준다.

5. 팀 플레이
혼자 모든 것을 할 수 없음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팀 플레이를 적극 활용한다. 따라서 성공한 사람들은 어떤 일을 시작할 때 가장 먼저 그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팀원들을 찾는다.

6. 명료
성공한 사람들은 화술이 매우 뛰어나다. 상황?대상에 따라 무엇을 말할지 머리 속에 생각해 놨기 때문이다. 또한 그들은 경청하는 습관 또한 몸에 잘 배어 있다.

박양원 인턴기자 park.yangwon@joongang.co.kr
[사진 pixabay]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