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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미 농장에서 직구한다! 유통혁신 마이로즈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장미를 농장에서 소비자에게 곧바로 배송해주는 업체가 국내에 등장했다. 좋은 꽃과 정직한 가격 그리고 심플함으로 승부하는 마이로즈팜(My Rose Farm, 이하 마로팜)이 그 주인공이다.

마로팜은 장미 전문 유통 스타트업이다. 프렌치 스타일 전문 플로리스트 변진경(29) 대표와 장미 농부 전종배(43) 사장이 의기투합했다. 전 사장은 경남 김해에 2천 4백평 부지의 꽃 농장을 소유하고 있다. 농장을 전부 장미로 채웠다. 연간 100만 송이 장미를 수확할 수 있다. 전 사장의 농장은 마로팜의 안정적인 장미 수급처다.

□ ‘장미’가 좋다
소비자는 전 씨의 농장에서 재배한 특 A급 장미를 바로 받아볼 수 있다. 유통과정을 과감히 단축한 덕분이다. 통상 꽃은 총 5~6단계를 거치는 동안 신선함을 잃는다. 마로팜은 이 과정을 1단계로 축소했다. 농협 선별장에서 인증한 특 A급 장미를 고객에게 바로 배송하는 구조다. 마로팜이 농장을 소유하고 있기에 가능한 혁신이었다. 국내 최초다.

□ 가격은 ‘합리적’
가격도 합리적이다. 주력 상품은 장미 10송이로 3만 원대다. 택배비를 받지 않아 소비자 부담을 줄였다. 상품 종류는 10송이 단위로 추가된다. 소비자가 같은 품질의 장미를 시중에서 구매하려면 10송이 기준, 최소 6만원에서 7만 원 이상을 지불해야 한다. 꽃이 경매 시장을 출발해 도매와 소매를 거치면서 가격이 비싸지기 때문이다.

□ ‘심플’한 콘셉트
마로팜의 장미는 '심플함'이 돋보인다. 쉽고 단순한 삶을 추구하며 여유를 만끽하는 '킨포크 스타일'과 궤를 같이 한다. 상품 디자인을 총괄한 변진경 대표는 "제품 디자인은 현란하지 않고 편안하게, 활용은 손쉽게 만들어 고객들이 바쁜 삶 속에서 여유를 찾도록 돕고 싶었다"며 "장미는 한 송이만으로도 풍성한 인테리어 분위기를 연출하고 선물 등으로 활용하기 쉬워 고객들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여기에 장미 전문가로 저명한 광주 무등농원 김종화(63) 대표가 기술 고문을 맡아 장미의 질을 높였다. 마이로즈팜의 장미가 꽃잎이 풍만하고 줄기가 튼튼해 아름다운 비결이다.

한편, 지난 10일 론칭한 마로팜은 최근 졸업식과 밸런타인 특가 판매를 성황리에 마쳤다. 변 대표는 내달 각 학교 입학식과 화이트데이를 "장밋빛으로 물들이겠다"며 당찬 포부를 밝혔다.

블로거 '사계절 캐롤'은 "직접 보면 약간 버건디 빨강인 느낌이 있다. 더 매력적인 느낌!"이라고 평했고, 지상파 아나운서 출신 정유진(27) 씨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신선하고 예쁜 장미 my rose farm에서 주문하세요"라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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