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 경혈 경락을 따라 흐르는 기혈을 자극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 [사진 중앙포토]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 경혈 경락을 따라 흐르는 기혈을 자극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이 화제다.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은 경혈(經穴)은 경락을 따라 흐르는 기혈이 모이거나 흩어지는 자리. 따라서 한방에서는 경혈자리에 침을 놓거나 뜸을 떠 기혈의 소통을 돕고, 오장육부의 균형을 도모한다.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은 자신의 손가락으로 그림과 같이 백회·풍지·천주혈을 지긋이 5초 정도 엄지로 누르고 살짝 놓아주길 7회 정도 반복한다.

또 뒷목 근육을 전체 손끝으로 주물러 이완시킨 다음 양쪽 엄지를 사용해 정명,동자료 혈을 10초 정도 엄지손 지문이 있는 부위로 지긋이 눌러주기를 적당히 반복한다.

다른 사람이 시행할 때는 상대를 업드리게 하고 한번 누를 때 3∼5초 간격으로 한 곳에 7번 정도 반복한다.특히 뒷목 근육 주물러 주기를 잊지 않는다

또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은 먼저 눈 주위를 눌러주는 것부터 시작한다. 태양혈(눈썹 끝과 눈초리 끝 부분이 만나 움푹 들어간 곳)과 정명혈(양쪽 눈과 코 사이를 만져보면 작게 파인 곳)을 연이어 눌러준다. 그 다음으로 눈동자 위를 눌러주면 효과가 있다.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은 두 손을 재빨리 문질러 손바닥을 따뜻하게 만든 다음, 안구를 감싸듯 지긋이 눌러주는 것도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이라 소개하고 있다. 이 때 고개는 15도 정도 아래로 떨군 채 지압하는 것이 좋다.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은 컴퓨터나 휴대폰 등 전자기기 이용이 많은 젊은 세대는 특히, 50분 정도 작업한 뒤엔 꼭 5분 정도 눈을 쉬게 하는 게 눈 건강에 좋다고 강조했다.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을 접한 네티즌들은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 경혈이 중요하구나”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 정말 효과가 있을까”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 뒷목 마사지도 중요하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중앙일보
‘눈 피로 지압법’. [사진 중앙포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