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 눈 피로 회복해 눈을 맑게 해…태양혈 정명혈 눌러 효과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 [사진 중앙포토]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 눈 피로 회복해 눈을 맑게 해…태양혈 정명혈 눌러 효과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이 화제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이 소개돼 입소문을 타고 퍼지고 있다.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은 특히 눈의 피로를 회복하며 눈을 맑게 하는 효과가 있다고 밝혀졌다. 눈 피로 지압법은 다음과 같다.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은 먼저 눈 주위를 눌러주는 것부터 시작한다. 태양혈(눈썹 끝과 눈초리 끝 부분이 만나 움푹 들어간 곳)과 정명혈(양쪽 눈과 코 사이를 만져보면 작게 파인 곳)을 연이어 눌러준다. 그 다음으로 눈동자 위를 눌러주면 효과가 있다.

또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은 두 손을 재빨리 문질러 손바닥을 따뜻하게 만든 다음, 안구를 감싸듯 지긋이 눌러주는 것도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이라 소개하고 있다. 이 때 고개는 15도 정도 아래로 떨군 채 지압하는 것이 좋다.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은 컴퓨터나 휴대폰 등 전자기기 이용이 많은 젊은 세대는 특히, 50분 정도 작업한 뒤엔 꼭 5분 정도 눈을 쉬게 하는 게 눈 건강에 좋다고 강조했다.

‘눈 피로 지압법’ 정보를 접한 네티즌들은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 순서가 있었구나”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 습관처럼 해야지”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 컴퓨터부터 덜 해야지”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 핸드폰 멀리해야 겠네”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 핸드폰이 웬수”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 알고도 못해”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중앙일보
‘눈 피로 지압법’. [사진 중앙포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