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사랑방] 고려대 교우회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7면

◆고려대 교우회(회장 주선회 변호사)는 6일 오후 6시 고대 교우회관 대강당에서 ‘2015년도 제1학기 교우회 장학증서 수여식’을 한다. 고대 재학생 395명에게 총 12억 1300만원을 지급한다. 고대 교우회는 2012년도 1학기부터 매학기 12억원, 연간 24억원 이상의 장학금을 고대 재학생에게 주고 있다. 이는 한국 대학동창회 장학금 중 최대 규모다.

◆안양대(총장 김석준)는 4일 곽결호 전 환경부 장관, 안병엽 전 정보통신부 장관, 이상의 전 합참의장, 인명진 갈릴리교회 목사, 이동기 전 검사장 등을 교양대학 석좌교수로 위촉했다.

◆통일연구원(원장 최진욱)은 6일 오후 2시 조선호텔 라일락룸에서 ‘동북아 국제질서 변환기 한국의 전략적 딜레마와 통일·외교정책 방향’을 주제로 통일포럼을 개최한다. 1부는 한국의 전략적 딜레마, 2부는 한국의 대응전략이다.

◆이화여대(총장 최경희)는 유전체 연구 분야 석학인 찰스 리 박사(미국 잭슨랩 유전체의학 연구소장)를 대학원 생명과학과 초빙석좌교수로 1일 임용했다. 찰스 리 교수는 하버드 의대 교수, 서울대 의대 초빙석좌교수를 지냈다.

◆고려대 아세아문제연구소(소장 이종화)는 6일 오전 9시 서울 웨스틴 조선 호텔에서 ‘한반도 통일 전망과 글로벌 경제에 대한 영향’을 주제로 국제세미나를 개최한다.

◆바른사회시민회의는 6일 오후 3시40분 서울 중구 정동 프란치스코교육회관 430호에서 ‘민간인 미 대사 피습 충격, 재발방지책은 무엇인가’를 주제로 긴급토론회를 연다.

◆우당기념사업회(회장 홍일식)는 6일 오후 2시 서울역사박물관 강당에서 ‘나의 조국, 대한민국’을 주제로 제31차 우당역사문화강좌를 연다.

◆서울대 사범대학 동창회(회장 이규택)는 ‘제7회 청관대상 수상자’로 박붕배 전 서울교대 교수(사도상), 이경식 서울대 명예교수(학술상), 변주선 한국아동단체협의회 회장(공로상)을 선정했다. 시상식은 13일 오후 6시 서울 프레지던트호텔 에서 열린다.

◆고려대(총장 염재호)는 최근 권순택 언론중재위원회 중재위원을 관훈신영기금교수로 임명했다. 권 교수의 위촉기간은 2016년 2월 29일까지.

◆KBS 윤지영 아나운서가 최근 제16대 한국 아나운서연합회장에 취임했다.

◆(사)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공동대표 송자·최병렬)은 지난달 제20기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권도엽 전 국토해양부 장관을 신임 공동대표로 선임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