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 공짜 ! 기독교 전도자료 제공 사이트 개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27면

기독교 선교와 전도에 쓸 수 있는 각종 콘텐트와 자료를 무료로 나눠주는 인터넷 사이트 미션하우스(www.mhouse.or.kr)(사진)가 새로 문을 열었다. 미션하우스는 이 땅에 기독문화를 전하려는 사람 모두가 퍼다 쓸 수 있는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다. 영리 목적이 아니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미션하우스는 크게 일곱 가지 메뉴로 이뤄졌다. '김장환 목사님과 함께하는 경건 생활' '김춘근 교수의 삶 와이 미' '시인 양소지님의 시로 읽는 예수 족보' '정형기 카툰 바이블' '용혜원 목사의 보석처럼 아름다운 시' 등으로 꾸민 '신앙생활'이 첫째로 방문객을 맞는다.

'자료 창고'는 알찬 내용으로 쓸모가 많다. 이름난 교회 목사의 설교문을 모은 '설교문', 주보 등에 맞춤하게 활용할 수 있는 그림판 '컷', 때와 곳에 따라 적절하게 구사해 분위기를 풀어줄 '리더를 위한 유머 뱅크', 각종 경우에 맞는 '기도문', e-메일로 전도할 수 있는 '전도용 플래시', 서구 유명 화가가 남긴 '성화' 등 풍성하다. 이밖에 '웰빙 생활' '만화 세상' '동호회' '대화방' 메뉴가 마련돼 있다.

사이트를 연 사람은 '만화 동의보감' '숨은 그림 찾기 성경이야기' 등을 낸 만화가 정형기씨. 정씨는 "기독교 신자이든, 아니든 누구나 들어와 사랑과 협력의 정신을 나눴으면 한다"고 말했다. 031-311-8878.

이헌익 문화담당기자< leehi@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