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호주리그 구대성, 판정 불만 퇴장…관중석에 공까지 던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호주프로야구(ABL) 시드니 블루삭스에서 뛰는 구대성(45)이 심판 판정에 불만을 표출해 퇴장당했다. 관중석에 공까지 던져 더 논란이 되고 있다.

10일(한국시간) 호주프로야구 공식 홈페이지 Theabl.com은 "구대성이 볼 판정 불만으로 올 시즌 처음으로 퇴장 당했다"고 했다. 구대성은 9일 호주 캔버라의 나라분다 볼파크에서 열린 캔버라 캐벌리와의 원정 경기에 등판했다. 7-3으로 앞서 8회 말 마운드에 오른 구대성은 선두타자 알렉스 후닥에게 2루수 방면 내야 안타를 맞은 것을 시작으로 아웃카운트 1개를 잡는 동안 3안타를 허용하며 2실점 했다.

이후 1사 2루에서 미치 월딩을 상대한 구대성은 풀 카운트에서 몸쪽 빠른 공을 던졌지만 그레그 켄트 구심은 볼을 판정했다. 구대성은 주심 쪽으로 서서히 걸어내려왔다. 구대성은 왼손으로 홈플레이트 위를 손으로 그었다. 자신의 공이 지나간 자리는 이 곳이라며 볼 판정에 대한 불만을 터뜨렸다. 이에 주심 그렉 켄트는 바로 퇴장을 선언했다. 구대성은 심판의 퇴장 판정에 이해할 수 없다는 표정이었다. 그리고 바로 공을 관중석에 던지고 더그아웃으로 들어갔다.

THEABL.com은 "퇴장보다 구대성이 관중석으로 공을 던진 장면이 더 큰 문제"라며 "상벌위원회가 소집될 것"이라고 전했다. 스트라이크 판정 불만에 관중석에 공까지 던져 징계를 피하는 것은 불가피해보인다.

구대성은 이날 경기 전까지 올 시즌 3경기에 등판해 1세이브를 기록했다. 3과 3분의2이닝을 던지면서 무실점 행진 중이었다. 경기는 시드니가 캔버라를 7-5로 꺾었다.

박소영 기자 psy0914@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